라오스 날씨 여행하기 좋은가요?

라오스 날씨 여행하기 좋은가요?

Comments: 0

라오스 날씨- 루앙프라방
라오스 루앙프라방 시내 풍경

라오스 날씨 알아보기

라오스 날씨 얼마나 더워? 가끔 지인들이 하는 질문입니다.

당연한 이야기를 물어보니 많이 덥다고 대답을 해줍니다.

라오스 여행을 오시는 한국인 대부분이 한국 날씨가 추운 겨울에 라오스로 여행을 많이 오십니다.

한국 겨울이 춥다 보니 따뜻한 동남아 여행을 준비하다가 라오스에 오시지 않나 합니다.

라오스 루앙프라방

라오스 여행을 오신 분들께 질문을 해보면 대부분 동남아 국가 몇 곳은 다 여행을 해보시고 라오스가 좋다고 해서 오셨다는 말씀을 많이 하십니다.

가볼 만 한 나라 여행은 다 해보셨으니 뒤늦게 한국인들의 관심을 받은 라오스 여행을 오셨나 봅니다.

오셔서 하는 말씀이 주변 국가와 비교하며 그렇게 덥지 않다고 하십니다.

주변국인 태국, 베트남, 캄보디아 기온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으니 생각 보다 덥지 않으신가? 봅니다.

라오스 날씨가 건기와 우기로 나뉘고 건기에 라오스 여행을 하기 좋다는 것은 라오스 여행 준비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다 알고 계시는 내용 이겠지요.

라오스 날씨 -방비엥 액티비티 즐기기
라오스 방비엥 스피드 보트타기

간략하게 12달을 분석해 보면 3월~5월은 한낮 기온이 40도가 넘어가는 날도 있는 가장 무더운 시기입니다.

라오스의 여름이라 보시면 됩니다. 이 시기는 라오스 여행 (극)비수기 입니다.

여름이 지나고 나면 6월~10월의 라오스 날씨는 우기 입니다.

라오스 날씨가 우기라고 하면 한국의 장마철 같이 오해를 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라오스 날씨- 루앙프라방 선착장

라오스 우기는 한국의 장마는 많이 다릅니다.

라오스 우기는 밤늦게( 자정 이후) 엄청난 비가 내리고 아침이면 대부분 그쳤다가 한낮에 스콜성 강우가 잠시 내리는 특징이 있습니다.

라오스 우기에 여행 가면 안되요? 하고 질문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라오스 날씨가 우기인 시기에 여행을 오셔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라오스 날씨 -비엔티안 호파께오 풍경
라오스 비엔티안 호파께오

라오스 건기는 11월 부터 이듬해 2월까지 계속됩니다.

비도 오지 않고 기온은 한국의 가을과 비슷한 느낌이라 라오스 여행 하기 가장 좋은 시기 입니다.

건기가 라오스 여행하기 가장 좋다고 하니 그럼 나도 그때 가야지? 하시겠지만 비수기에 비해 여행 비용이 증가하고 유명 관광지의 경우 많은 인파는 각오 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라오스 여행 시 꼭 성수기인 건기에 오시려 하지 마시고 자신의 여행 목적에 따라 여행 시기를 택하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라오스 날씨가 우기인 6월~10월도 조금만 불편을 감수한다면 라오스 성수기와 다른 느낌의 여행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라오스 자유여행을 계획 중인 분이라면 ‘라오스 한인 교민카페’에 오셔서 좋은 정보를 만나보세요,

카페 바로가기

Share this pos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