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라오스 방비엥 보트파티

라오스 방비엥 보트파티

라오스 방비엥 보트파티

Comments: 0

라오스 방비엥 보트파티

라오스 방비엥은 루앙프라방과 함께 한국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라오스 여행 명소 중 하나 입니다. 방비엥 시내를 흐르는 쏭강과 카르스트 지형의 산이 잘 어우러진 풍경이 중국의 계림을 닮았다 해서 라오스의 ‘소계림’으로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곳 이라고 합니다. 또한 쏭강 주변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지역이라 언제나 활기가 넘치는 곳 이지요.

라오스 방비엥 남늠비치 리조트 -폰트래블 여행사 입구

2016년 초 사업 때문에 라오스에 처음 와서 한국과 라오스를 오가며 비엔티안에서 생활하다가 알게 된 라오스 교민여행사 폰트래블 직원들과 함께 방비엥으로 일명 ‘묻어가는 여행’을 하게 되었네요. 라오스 여행을 오시는 분은 누구나 한번 다녀간다는 비엔티안 야시장 인근에 있는 ‘폰트래블’ 여행사는 약 20년전 창업한 오래된 현지 여행사 입니다.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에서 방비엥까지 거리는 약 170Km 정도지만 차량으로 약 4시간 정도 소요 됩니다. ※ 2020년 12월비엔티안 방비엥 고속도로가 개통되어 지금은 약 90분이면 방비엥까지 갈 수 있습니다.

라오스 방비엥 남늠비치 리조트 -방비엥 휴게소

단독 차량을 임대해서 이동 시간을 넉넉하게 잡고 비엔티안을 출발한 차량은 순조롭게 도로를 달려 휴게소에 도착을 합니다. 대부분 방비엥으로 가시는 분들은 미니벤을 이용하게 되고 이곳 휴게소에서 휴식을 취하게 됩니다. 이제 방비엥 고속도로가 개통되어 이 휴게소는 이용할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라오스 여행 중 차량 이동 시 종종 도난 사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여권과 귀중품은 잘 챙기셔서 항시 몸에 지니시기 바랍니다.

라오스 방비엥 남늠비치 리조트 입구

방비엥 보트파티 체험하기

휴게소 인근 식당에서 간단한 점심 식사를 하고 방비엥 시내로 들어가기 전 먼저 ‘ 방비엥 남늠비치 리조트’로 가 보기로 합니다. 바다가 없는 라오스에 비치 리조트라 간판이 걸려있으니 좀 이상하지만 잠시 생각을 해 보니 비엔티안 댄사반에 있는 남늠댐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라오스 방비엥 보트파티

비엔티안 시내에서 약 1시간 반 거리에 있는 남늠댐은 한국 소양강 댐의 8배 크기이고 라오스의 바다라 불리고 있습니다. 댄사반댐 리조트에는 골프장과 카지노가 있어 라오스 골프여행을 오시는 분들에게는 잘 알려진 곳 입니다.

아마 방비엥이 비엔티안 남늠댐 상류 지역이라 ‘남늠비치 리조트’라고 이름을 지은 것 같은데요. 방비엥 남늠비치 리조트에 방비엥 교민이 만든 ‘방비엥 보트파티여행 코스가 있어 체험을 하러 방문을 하게 되었네요.

라오스 방비엥 보트파티

방비엥 보트파티 체험하러 간 시기가 2018년 중순이었는데요. 그 당시 라오스 방비엥 보트파티 여행 코스를 처음 만들어 잘 알려지지 않았는데 이후 방비엥 핫 코스로 자리를 잡았다고 합니다. 남늠 비치 리조트 ‘방비엥 보트파티’ 는 링크를 참고하세요.

★ 라오스 정보와 여행 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를 방문해 주세요.

라오스 긴급 연락처

▣ 라오코리아의 라오스 이야기


라오스 생생정보 –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