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방비엥 액티비티 안전 경고

라오스 방비엥 액티비티 안전 경고

Comments: 0

라오스 방비엥 액티비티 -짚라인 타기

라오스 방비엥 액티비티 즐기기 전 안전 확인!

라오스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라오스 날씨가 건기에 해당하는 11월부터 이듬해 2월 입니다.

건기가 되면 라오스 날씨가 한국의 가을과 비슷한 느낌이라 외부 활동을 하기 좋아 많은 여행자들이 이 시기에 라오스 여행을 하게 됩니다.

라오스 여행지 중 한국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은 방비엥, 루앙프라방, 비엔티안 3개 도시 입니다.

비엔티안은 라오스 여행 명소라고 하기 보다는 국제공항이 있어 라오스 여행의 관문 역할을 하고 있는 도시라 보시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라오스 여행을 오시는 분들을 보면 비엔티안에 도착 후 방비엥으로 이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급적이면 심야에 방비엥 이동을 자제하시라고 말씀드리지만 라오스 방비엥 액티비티 즐기기에 마음이 급한지 그냥 이동을 하십니다.

한국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는 라오스 항공편은 저녁 늦게 비엔티안에 도착합니다.

한국과 2시간 정도 시차가 있어서 12시 이전에 도착은 하지만 입국 절차를 마치고 나면 늦은 밤이 됩니다.

라오스 방비엥 액티비티 여행을 계획 중인 여행자들은 한국에서 관련 카페에서 제공하는 미니벤을 사전 예약하고 비엔티안 도착 후 방비엥으로 이동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아직까지 큰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심야에 방비엥으로 이동하는 분들을 보면 걱정스러운 마음이 생기게 됩니다

라오스 방비엥 액티비티 -보트파티

라오스는 아직 사회 기반 시설이 낙후되어 있는 상황이라 심야에 장거리 이동은 좀 삼가하는 것이 좋지 않나 생각을 해봅니다.

가능하면 비엔티안 도착 후 비엔티안에서 1박을 하고 다음날 주간에 이동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방비엥 에서는 크고 작은 사건.사고가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사망 사고와 같은 큰 사고가 아니면 언론에 보도되지 않아 잘 알려지지 않지만 종종 사고로 인해 여행을 망치기도 합니다.

이런 이유로 주라오스 대사관에서도 방비엥 액티비티 관련 주의 사항을 계속해서 공지하고 있고, 대사관 공지에 의하면 가장 많은 사고가 교통(버기카/오토바이)관련 사고입니다.

라오스 방비엥 액티비티 -버기카타기

라오스 방비엥 여행 시 안전에 대한 주의를 좀 더 기울이는 것이 즐거운 라오스여행 하기 첫째가 아닌가 합니다.

라오스 방비엥 액티비티 즐기기 언제나 안전 수칙 잘 지키셨으면 합니다.

라오스 방비엥은 유명 여행지 이지만 의료시설이 상당히 낙후되어 있습니다. 작은 사고가 큰 어려움으로 상황이 변할 수도 있는 조건이라는 것을 염두에 두셨으면 합니다.

라오스 여행 시 지역 정보와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라오스 한인 교민카페를 방문해 보세요.

라오스 현지에서 생활 중인 교민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오스방비엥 액티비티 -카약

Share this pos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