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자유여행 불편하지 않아요.

라오스 자유여행 불편하지 않아요.

Comments: 0

라오스 자유여행 안내

라오스 자유여행 -북부 우돔싸이

라오스 여행을 오시는 분들이 자주 하는 질문 중 하나가 패키지 여행과 자유여행에 관한 것입니다.

그동안 라오스 여행을 오시는 분들을 보면 자유여행 보다는 패키지 여행 상품을 이용해 라오스 여행을 오시는 분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2016년부터 2018년까지 라오스를 방문한 한국인 수는 약 17만명 정도이고, 2019년에는 약 20만명이 라오스를 방문했다고 합니다.

라오스 여행을 오시는 분들이 패키지 여행 상품을 많이 이용한 이유는 가격이 저렴해 보이는 것도 있지만 라오스가 자유여행 하기에는 불편한 점이 많다고 생각하기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사실 라오스는 간단한 영어 소통도 어려움이 많고 사회기반 시설이 낙후되어 지역 간 이동에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하지만 여행자들의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지금은 라오스 패키지 여행을 오시는 분은 감소하고 자유여행자들은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라오스 자유여행을 오시는 분들을 보면 그동안 비엔티안, 방비엥, 루앙프라방에 집중되어있던 여행지에서 벗어나 라오스 남부와 북부 지역의 명소를 찾는 분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라오스 자유여행 -남깟욜라파

라오스 자유여행을 준비하다 보면 현지에서 도움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 발생을 하고, 여행 계획을 세우기 위해 사전 정보가 필요 하지만 라오스 관련 정보와 현지에서 도움 받을 곳(분)을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라오스 한인 교민카페는 라오스여행. 사업. 생활 정보를 나누기 위해 운영되고 있는 네이버 커뮤니티 카페 입니다.

라오스 자유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라오스 한인교민 카페 바로가기

라오스 자유여행
라오스 우돔싸이 남깟욜라파

알고가자 라오스 – 라오스 항공편

한국과 라오스를 연결하는 항공편은 인천공항과 부산공항에서 정기 항공편이 운항 중입니다.

대구공항, 무안공항 등 기타 지방 공항은 라오스 여행 성수기에 일시적으로 운항을 할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부산공항에서는 에어부산이 운항중이고 라오스 비엔티안 공항에는 주간에 도착해서 여행일정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인천공항을 이용할 때 보다 가격이 다소 비싼 편 입니다.(저가항공사 기준)

방비엥 뮤직페스티벌 2019

인천공항에서는 제주에어, 티웨이,진에어 3개의 한국 저가 항공사와 라오스 국적기인 라오항공 총 4개의 항공사가 라오스 비엔티안 노선을 운항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 저가항공사를 이용할 경우 비엔티안에는 야간(혹은 밤늦게)에 도착을 하게되고 라오항공을 이용 할 경우 주간에 도착을 하게 됩니다.

주간에 도착하는 라오항공은 한국저가항공사에 비해 요금이 비싸지만 여행일정 수립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비엔티안 공항에서 시내 숙소로 이동 시 공항에서 택시를 이용하면 안전하고 편하게 갈 수 있습니다.

Share this pos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