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자유여행, 우돔싸이 남깟욜라파 리조트

라오스 자유여행, 우돔싸이 남깟욜라파 리조트

Comments: 0

우돔싸이 남깟욜라파 리조트

라오스 자유여행 추천! 우돔싸이

“라오스 자유여행 우돔싸이 남깟욜라파 리조트 소개”

비엔티안, 방비엥, 루앙프라방 3개 도시만 머리에 떠오르시나요? 사실 라오스 여행을 오시는 한국 여행자 대부분은 3개 도시에 집중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조금만 정보를 더 찾아보면 라오스 자유여행 즐기기 좋은 곳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한국인 여행자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곳 이지만 가보면 후회 하지 않을 라오스 북부 우돔싸이 남깟욜라파 리조트를 소개해 드릴게요.

라오스 자유여행 우돔싸이 남깟욜라파 리조트 -리셉션

★ 라오스 여행 – 패키지 여행에서 자유여행으로

한국 방송 프로그램 영향으로 라오스가 동남아 여행의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면서 라오스는 1년에 약 17만~20만명 정도의 한국 여행자들이 찾는 인도차이나 반도의 명소로 떠오르고 있답니다.

인도차이나 반도 국가 중 유일하게 바다가 없는 내륙 국가이므로 멋진 해변에서 시간을 보내시려는 계획이라면 라오스는 어울리지 않는 여행지 입니다.

라오스 하면 먼저 떠오르는 것이 ‘최빈국, 사회주의 , 불교’ 아닐까? 하는데요, 막상 와 보면 여기가 유엔이 지정한 사회주의 최빈국가 맞아 할 정도로 깜짝 놀라게 됩니다. 너무 선입견을 갖지 마시고 편한 마음으로 여행을 떠나 보세요.

라오스 자유여행 - 비엔티안 소개

그동안 라오스 여행은 언어, 교통수단 등 부족한 여행 인프라 때문에 한국 여행사들의 패키지 여행 상품을 이용해 여행을 오시는 분들이 많았지만 요즘은 여행 패턴이 패키지 여행에서 자유여행으로 바뀌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액티비티의 천국, 젊음의 도시로 알려진 방비엥을 찾는 여행자들은 자유여행을 오신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기왕 라오스 자유여행을 계획하셨다면 방비엥, 루앙프라방 이외의 다른 도시 여행에도 관심을 갖아 보시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

라오스 북부 우돔싸이 남깟욜라파

★ 라오스 자유여행 – 북부 우돔싸이

라오스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방비엥과 루앙프라방은 모두 수도 비엔티안에서 북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비엔티안 기준 방비엥은 약 170Km, 루앙프라방은 약 390km, 우돔싸이 또한 비엔티안에서 북쪽으로 약 594Km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라오스 우돔싸이( M.Xai-므앙싸이) 주는 생소하게 들리시는 분이 많을 듯한데요. 라오스 교통 여건 상 비엔티안에서 육상 교통으로 이동하기는 좀 버거운 곳이지만 비엔티안 공항에서 비행기로 50분이면 갈 수 있고. 라오스 여행 명소인 루앙프라방에서 차로 3-4시간이면 방문 가능한 곳 입니다.

우돔싸이주 위치
[네이버 지식백과] 우돔싸이주 Oudomxay Province

북동쪽으로 퐁살리 주, 서쪽으로 루앙남타 주, 남서쪽으로 보케오 주, 동쪽으로 루앙프라방 주, 남쪽으로 사야불리 주와 경계를 이루고 북쪽으로 중국 윈난성과 국경을 접한다. 하위행정구역은 7개 군(district)으로 나뉘고 7개 군은 싸이(Xay), 라(La), 나모르(Namor), 응아(Nga), 벵(Beng), 훔(Houm), 파크벵(Pakbeng)군으로 구성된다. 주도(州都)는 무앙싸이이다.

옛부터 중국과 타이를 잇는 교통의 요충지역으로서 번성했다. 1987년 반나힌(Ban Nahin)에서 무앙싸이로 주도를 이전하였고 1992년 타이 접경지역이었던 팍타(Paktha)와 파우돔(Pha Oudom)군이 보케오 주로 분리편입하여 현재의 행정구역을 이룬다.

주민은 크무족, 몽족이 주를 이루고 총 약 23개의 민족으로 구성된다. 광물 매장량이 풍부하여 아연·동·석탄·고령토·납·구리 등을 다량 산출한다. 반요르(Ban Yor) 마을에서 타이 루족과 크무족이 생산하는 도자기가 특산품이며 라 군은 소수민족의 마을과 사원이 있어 관광업이 주로 이루어진다.

주요 강은 남우강(Nam Ou), 남벵강(Nam Beng), 남타강(Nam Tha)이며 고도 300m~1,800m의 삼림지가 대부분이다. 대표적인 자연관광지로 라크 십-엣 폭포(Tad Lak Sip-et)와 무앙싸이 동쪽 반파엔(Ban Faen)마을의 남카트(Nam Kat) 호수가 있으며 무앙싸이에서 45km 거리의 반 촘 옹(Ban Chom Ong)에는 북부 라오스 최대의 동굴인 촘 옹 동굴(Chom Ong Cave)이 있다. 비엔티안과 루앙프라방 등지에서 버스 노선이 연결되며 도로는 2E번 도로 등이 지난다.
우돔싸이 남깟욜라파 - 액티비티 즐기기

★ 라오스 자유여행 – 우돔싸이 남깟욜라파 리조트

라오스 북부 우돔싸이 남깟욜라파 리조트는 ‘얼음같은 정글에서 놀자!’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시설로 2016년 라오스 북부 우돔싸이 대규모 정글에 만들어진 현대식 종합 리조트 입니다.

비엔티안에서 바로 비행기를 타고 이동이 가능하고, 루앙프라방 여행을 마치고 육상교통을 이용 방문했다가 비행기로 비엔티안으로 돌아오는 일정 중 선택이 가능한 곳 입니다.

다양한 액티비티, 트레킹, 등산, 야영 그리고 소수민족 마을 탐방 까지 모든 일정을 한번에 소화할 수 있는 곳이라 외국인 여행자들은 많이 찾는 곳 이지만 아직 한국 여행자들에게는 불모지나 다름 없는 곳이기 때문에 나만의, 우리들만의 특별한 라오스 여행지가 필요한 분께 적극 추천 드립니다.

제가 글로 설명을 드리는 것 보다 홈 페이지를 안내해 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라오스 자유여행 >>우돔싸이 남깟욜라파 상세보기

우돔싸이 남깟올라파 홈페이지를 보고 나니 좋기는 한데 라오스어도 모르고 어떻게 가야 할 지 막막하다고요? 그럼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를 방문해 보세요. 다녀오신 분들의 조언도 들으실 수 있고 필요한 도움도 가능합니다.

Share this pos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