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엔티안 공항 이용 시 주의할 점

비엔티안 공항 이용 시 주의할 점

비엔티안 공항 이용 안내

 비엔티안 공항 노선 항공편은 인천공항과 부산공항에서 정기적으로 운항을 하고 있고 대구공항, 전남 무안 공항에서 비정기 운항을 하고 있습니다.대부분 많은 분들이 인천공항에서 한국 저가 항공사를 이용 라오스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에서는 라오스 국적기 라오항공과 한국 저가 항공사 진에어, 제주항공, 티웨이 항공이 운항 중이고, 부산 공항에서는 에어부산 항공사만 비엔티안 노선을 운항 하고 있습니다.

부산 공항과 비엔티안 공항을 운항하던 라오스 라오항공은  이용자가 적어 운항을 중단한 상태 입니다.

비엔티안 공항 청사
라오스 비엔티안 국제공항

 

라오항공과 에어부산을 이용 할 경우 주간에 라오스 비엔티안 왇따이 국제공항에 도착을 하게 되고 그 외  제주항공, 티웨이, 진에어는 야간에 도착을 하게 됩니다.

주간에 도착하는 분들은 공항 청사에 안내문이 눈에 잘 들어 오지만 밤에 도착하는 분들은 금연구역 안내문이 잘 보이지 않아 종종 벌금을 내는 일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 가격은 다소 비싸지만 라오항공이나 에어부산을 이용하시면 라오스 여행 일정 수립에 유리한 면이 많습니다.  여행 일정을 고려해 항공편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공항 전체 금연구역  설정

현재 라오스 비엔티안 국제공항은 공항 청사가 있는 건물 주변은 모두 금연구역으로 설정 되어 있습니다.

한국의 공항들은 흡연자들을 위해 그나마 흡연 구역이 잘 설치되어 있고 안내가 잘되어 있지만  비엔티엔 공항의 경우 처음 방문하는 분의 경우 흡연 구역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한 오래 전 비엔티안 공항을 다녀가신 분은 습관적으로 공항 청사 밖으로 나오자마자 흡연을 하는 분도 계시는데요.

지금은 공항 청사 외부도 흡연이 불가능 합니다.  흡연자의 경우 장시간 비행기를 타고 오면 누구나 흡연을 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는데요.

가끔 금연 구역을 무시하고 흡연을 하다가 벌금을 물게 되는 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공항 앞 도로 횡단보도
비엔티안 국제공항

흡연구역 안내

장시간 한국에서 비행기를 타고 오느라 고생이 많으셨지요? 입국 심사를 마치고 한층 내려오시면 수화물 찾는 곳이 있습니다.

수화물을 찾으신 후 입국 게이트로 나오셔서 곧장 앞으로 직진을 해  공항 청사 밖으로 나오십시오.

라오스 비엔티안 공항은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약간만 걸으시면 됩니다.

비엔티엔 공항 청사 밖으로 나오시면 바로 앞에 횡단보도가 보입니다,  황단보도를 건너면  흡연구역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꼭! 흡연구연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라오스 정보와 여행 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를 방문해 주세요.

라오스한인교민카페


라오스 생생정보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

Share this post


You've just added this product to the c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