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엔티안 공항 이용 시 주의 할 점

비엔티안 공항 이용 시 주의 할 점

 비엔티안 공항 금연구역 지정

비엔티안 국제공항 청사

한국과 라오스 비엔티안 공항 을 연결하는 항공편은 인천공항과 부산공항에서 정기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고 대구공항, 전남 무안공항에서 비정기 운항을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많은 분들이 인천공항에서 한국 저가 항공사를 이용 비엔티안 국제공항까지 이동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출발 시간 보다 늦게 출발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요즘은 지연 출발이 많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비엔티안 공항 까지는 약 5시간 30분 정도 소요 됩니다. 

비엔티안 빠뚜싸이를 구경하는 소녀

현재 인천공항에서는 라오스 국적기 라오항공과 한국 저가 항공사 진에어 항공, 제주항공, 티웨이 항공이 운항중이고, 부산공항에서는 에어부산 항공만 비엔티안 노선을 운항 하고 있습니다.

부산공항과 비엔티안 공항을 운항하던 라오스 라오항공은  이용자가 적어 운항을 중단한 상태 입니다.

라오항공과 에어부산을 이용 할 경우 주간에 라오스 비엔티안 왓따이 국제공항에 도착을 하게 되고 그 외  제주항공, 티웨이, 진에어는 밤늦게 비엔티엔 공항에 도착을 하게 됩니다.

주간에 도착하는 분들은 비엔티안 국제공항 청사에 안내문이 눈에 잘 들어 오지만 밤에 도착하는 분들은 금연 안내문이 잘 보이지 않아 종종 당황하는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라오스 비엔티안 부다파트 부처상

라오스 비엔티안 공항 이용 시 주의 할 점 안내 입니다.

현재 라오스 비엔티안 국제공항은 공항 청사가 있는 건물 주변은 모두 금연구역으로 설정 되어 있습니다.

한국의 공항들은 흡연자들을 위해 그나마 흡연구역이 잘 설치되어 있고 안내가 잘되어 있지만 라오스 비엔티엔 공항의 경우 처음 방문하는 분의 경우 흡연구역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한 오래 전 비엔티안 공항을 다녀가신 분은 습관적으로 공항청사 밖에 나와 흡연을 하는 분도 계시는데요. 지금은 공항 청사 외부도 흡연이 불가능 합니다.  

흡연자의 경우 장시간 비행기를 타고 오면 누구나 흡연을 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는데요.

가끔 금연구역을 무시하고 흡연을 하다가 벌금을 물게 되는 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비엔티엔 공항 앞 도로 횡단보도

장시간 한국에서 비행기를 타고 오느라 고생이 많으셨지요?

입국 심사를 마치고 한층 내려오면 수화물 찾는 곳이 있습니다.

수화물을 찾으신 후 입국 게이트로 나오시면 곧장 앞으로 직진을 해서  공항 청사 밖으로 나오십시요.

라오스 비엔티안 공항은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약간만 걸으시면 됩니다.

비엔티엔 공항 청사 밖으로 나오시면 바로 앞에 횡단보도가 보입니다,  황단보도를 건너면  흡연구역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꼭! 흡연구연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오스 생활, 사업, 여행 정보 라오스 한인교민 카페 바로가기

Share this post

Comments (4)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