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긴급 연락처 안내

라오스 긴급 연락처 안내

Comments: 0

라오스 긴급 연락처 안내

라오스 긴급 연락처 꼭 챙겨두세요.

라오스 여행과 생활을 하다 보면 다른 것은 다 좋은데 걱정이 되는 것 중 하나가 라오스 의료문제 입니다. 라오스는 수도 비엔티안은 어느 정도 의료 시설이 되어 있지만 지방에 가면 제대로 된 의료 서비스를 받기가 어려운 실정입니다.  

라오스 여행 중 갑자기 사고를 당하거나 몸이 아프게 되면 말도 통하지 않고 의료시설도 이용하기 힘들어 당황을 하게 됩니다. 대부분 라오스 비엔티안에 있는 영사과 비상 연락망이나 지인들은 찾게 되는데요. 가장 먼저 할 일은 자신이 여행 중인 지역과 가까운 곳에서 도움을 받는 것입니다.

주라오스 대한민국 대사관에는 라오스 주요 여행지에 현지 영사 연락망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일단 현지에 있는 주라오스 대사관 영사과 관계자(영사 협력원)에게 도움을 요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라오스 긴급 연락처 – 주요 관광지별 영사 협력원 

  • 방비엥 : 020-7777-6748 
  • 루앙프라방 : 020-5565-9398
  • 팍세 : 020-9893-3955

현재 라오스 여행을 오시는 한국여행자분들은 대부분 비엔티안, 방비엥, 루앙프라방 3개 도시에 집중되고 있습니다.

라오스 북부에 위치한 루앙프라방 북쪽으로는  여행을 거의 하지 않고있고,  생활하고 계시는 한인 교민분도 극소수 입니다.  따라서 라오스 루앙프라방 북쪽으로 여행을 하시는 분은 각별히 사고나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라오스 남부 지역의 경우도 팍세에는 어느 정도 교민이 생활하고 계시지만 기타 지역은 위급 시 원활한 도움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비엔티안, 방비엥, 루앙프라방, 팍세 이외의 지역으로 여행을 하시는 분들은 꼭 도움 받을 만한 연락처를 확보하시고 지인에게 이동 경로를 남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라오스 여행을 오시는 분들 중 치안에 대해 걱정을 하는 분도 종종 계시는데요. 사실 라오스 여행에서 가장 조심해야 할 부분은 안전 사고입니다. 특히 액티비티 즐기기 좋은 라오스 방비엥에서는 크고 작은 사고가 자주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사고가 발생하면 치료도 문제지만 위급 시 태국으로 후송을 해야 하기 때문에  이동 절차가 복잡하고 비용도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따라서 라오스 여행 중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라오스 긴급 연락처” 꼭 챙겨 두시기 바랍니다.


★ 라오스 정보와 여행 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를 방문해 주세요.

라오스 긴급 연락처


라오스 생생 정보 –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

Share this post


You've just added this product to the c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