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봉사활동 여행 허가 받아야

라오스 봉사활동 여행 - 기부금을 전달하는 사람들

라오스 봉사활동 여행 허가 받아야

Comments: 0

라오스 봉사활동 여행 안내

라오스 봉사활동 여행 시 꼭 알아 두셔야 할 라오스 정부 지침(규정) 입니다.

라오스 여행을 오셔서 봉사활동을 할 단체나 개인은 관련 절차에 따라 라오스 정부의 사전 허가를 꼭 받아야 합니다.  유튜브나 TV 방송프로그램 등을 통해 라오스에서 봉사활동을 하는 것에 매력을 느끼고 허가 없이 개별적으로 봉사활동을 하다가 현지 경찰의 조사를 받는 사례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라오스 여행을 온 개인이 개인적으로 현지인을 돕는 것은 제외하더라도 다수가 특정 시설이나 지역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할 경우 반드시 라오스 정부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라오스에서 봉사활동을 하시고자 하는 개인, 단체는 먼저 수혜 기관 또는 마을과 논의하여 사전에 상부 기관의 허가를 받은 후 활동하여야 합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경찰의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관광 목적으로 라오스에 입국하여 봉사활동을 하는 것은 라오스 이민법에 위반되며, 적정한 비자 발급이 필요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라오스 봉사활동 여행 - 비엔티안 근교 초등학교

라오스 봉사활동 여행 허가 받기

제목에 “라오스 봉사활동 허가 받아야” 라고 하지 않고 “라오스 봉사활동 여행” 이라고 한 이유는 대부분의 봉사활동을 오시는 분들의 일정과 코스가 “봉사활동 + 라오스 여행” 이 결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봉사활동 여행을 오게 되면 라오스 투어를 담당할 여행사를 선정하게 됩니다. 한국에 있는 여행사나 라오스 현지 교민 여행사를 통해 봉사활동 허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에 있는 여행사를 통할 경우 대부분 다시 라오스 현지 여행사에 허가 절차를 의뢰하게 됩니다.

주의 해야 할 점은 라오스 정부의 봉사활동 허가가 나오기 까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먼저 여행 일정을 확정 짓기 보다는 봉사활동 승인 가능 여부를 확인하시고, 라오스 봉사활동 여행 계획을 세우셔야 합니다.

종종 여행 일정을 확정 지어 놓고 봉사활동 대상 지역이나 시설을 찾다가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발생을 합니다. 꼭 봉사활동 허가 관련 사항부터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오스 봉사활동 여행 -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사람들

라오스 여행 시 주의해야 할 것

첫째. 라오스는 종교의 자유는 인정하지만 법으로 선교 활동은 금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회주의 국가다 보니 체제나 정부를 비판하는 것에 아주 민감합니다. 라오스 여행 시 불필요한 행동이나 언행은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사진이나 영상 촬영 시 경찰이나 군인, 관공서 건물 등 을 찍게 되면 제지를 당하거나 경우에 따라서는 경찰 조사를 받아야 합니다. 드론 촬영의 경우 라오스 법 규정은 사전 허가를 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봉사활동을 마치고 아이들과 함께 사진 촬영

가끔 나는 허가 없이 드론 촬영을 했다고 자랑하는 사람도 있지만 운이 좋아 적발이 되지 않은 것이지 자유롭게 허용한 일은 아닙니다. 특히 경찰, 군인 등 제복을 입은 사람들 사진이나 관공서 등 (촬영금지 구역) 사진들은 적발 시 생각보다 일이 복잡해 질 수 있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셋째. 라오스 경찰이나 공무원의 공무 집행 시 부당하다는 생각에 큰 소리로 항의하거나 공권력에 도전한다는 느낌이 드는 행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라오스 사람들은 타인 앞에서 자기에게 큰 소리로 이야기를 하거나 화를 내면 많이 안 좋아 합니다. 작은 일이 커질 수도 있습니다.


★ 라오스 정보와 여행 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를 방문해 주세요.

라오스한인교민카페


라오스 생생정보 –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

Share this post

답글 남기기


You've just added this product to the c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