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여행정보 교통 사고 발생 주의

라오스 여행정보 교통 사고 발생 주의

Comments: 0

라오스 여행정보 교통 사고

라오스 여행정보 교통 사고 발생 주의

○라오스 공안부 발표에 의하면 2021년 상반기(1월~6월) 라오스 전국에서 총 3,391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해서 484명이 사망하고, 5,228명이 다쳤다고 합니다.

사고 원인으로는 가장 많은 사고가 음주운전으로 발생했으며 그 다음으로 과속, 불법 차로 변경, 차량 정비 불량에 의한 사고 순이라고 합니다.

라오스와 한국의 10만 명당 교통사고 사망자는 라오스 14.3명으로 한국의 6.5명보다 월등히 높습니다.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 봉쇄조치 - 비엔티안 도로에 차가 밀려있다.

 

라오스 교통 사고 발생 시간을 보면  저녁 8시부터  11시 사이에 가장 많은 사고가 일어났으며, 오토바이 관련 사고의 비율이 교통 사고의 대다수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2021년  교통사고 발생 건수는  코로나 사태 영향으로 인해 예년보다 다소 감소한 수치이나 음주운전과 과속으로 인한 사고는 계속 늘고 있다고 합니다.

라오스 공안부 교통 국장은 교통사고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앞으로 음주 측정기와 차량용 스피드 건을 이용한 단속을 한층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라오스 여행을 오시거나 생활하는 분들께서는 방어 운전, 안전 운전에 더욱 신경을 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라오스 여행 정보 -교통 단속 중인 라오스 경찰

 

라오스 여행정보 교통 사고 발생 한국인 사망

안타깝게도 지난 6월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에서는 과속을 하던 오토바이가 도로변 걸어가던 한인 교민(보행자)을 뒤쪽에서 덥쳐 교민이 바닥에 넘어지면서 뇌진탕 등으로 사망한 사건이 발생 했습니다.

이번 사고는 오토바이 운전자의 부주의로 발생한 사고지만  보행자를 위한 인도가 제대로 설치 되지 않은 것도 사고의 한 원인으로 분석되었습니다.

라오스 여행을 와 보시면 아시겠지만 라오스 도로 사정은 많이 열악하고 라오스 운전자들의 운전 습관은 이해가 되지 않을 정도로 준법과는 무관한 것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라오스 여행을 오시면 절대 음주운전은 하지 마시고, 보행로가 제대로 설치 되지 않은 도로에서는 도보 이동 시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라오스 여행 중 교통사고로 인한 상해 피해 등 도움이 필요할 경우 대사관으로 바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주라오스대사관 영사 당직전화 : (0)20-5839-0080

* 주라오스대사관 영사과(평일 주간만 가능, 12:00~13:30 제외) : (0)21-255-770~1


★ 라오스 여행 정보 와 여행 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를 방문해 주세요.

라오스한인교민카페


라오스 생생정보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

Share this post

답글 남기기


You've just added this product to the c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