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여행 루앙프라방 알고가기
라오스여행 루앙프라방
라오스여행 루앙프라방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루앙프라방은 라오스 최초의 통일 왕국인 란쌍왕국(란쌍= 백만 마리의 코끼리)의 수도였으며,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에서 북쪽으로 약 395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오래된 가옥들이 잘 보존되어 있고 자연 경관이 수려해 문화적 가치가 높은 지역으로 1995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또한 19세기 초 프랑스 식민지배 당시의 건축물들이 많이 남아 있어 색다른 느낌을 주는 도시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 라오스 여행 명소 입니다.
다양한 여행 명소와 함께 아침마다 시내 중심에서 행해지는 승려들의 아침 수행 탁밧은 대표적인 라오스 루앙프라방 문화 여행 코스로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루앙프라방 가는 방법
라오스 루앙프라방은 수도 빙비엔티안에서 약 395Km 북쪽에 위치하고 있고 비엔티안에서 가까운 여행 명소인 방비엥 에서는 약 180Km 떨어져 있습니다. 라오스 여행을 오시는 한국 여행자 대부분은 비엔티안과 방비엥, 루앙프라방 3개 도시를 중심으로 여행을 하시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런 이유인지 라오스 여행 관련 일을 하시는 분들은 3개 도시를 ‘비방루’ / ‘비루방’ 이라고 줄여 부르는 정도 입니다.‘비방루’는 비엔티안>>방비엥>> 루앙프라방 코스를 ‘비루방’은 비엔티안 >> 루앙프라방 >>방비엥 코스를 말한다고 합니다.
1, 비엔티안에서 루앙프라방 이동하기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에서 루앙프라방으로 이동을 하기 위해서는 육상보다는 항공편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육상 교통편을 이용할 경우 거리는 400Km 미만 이지만 시간은 약 9시간~10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대부분 여행자들은 라오스 국내 항공편을 이용해 비엔티안에서 루앙프라방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과 루앙프라방을 연결하는 라오스 국내선 항공사는 라오항공, 라오스카이웨이 2개사가 운항을 하고 있어서 이용에 큰 불편은 없는 편입니다. 국내선 항공편(클릭!)을 이용할 경우 수도 비엔티안 공항에서 루앙프라방 공항까지는 약 45분 정도 소요 됩니다.
2. 방비엥에서 루앙프라방 이동하기
액티비티의 천국으로 알려진 방비엥을 먼저 방문하신 분은 루앙프라방으로 이동을 하기 위해서는 미니밴이나 Vip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라오스 여행을 처음 하시는 분들은 가능 하시면 버스 보다는 미니밴을 이용하시는 것이 모든 면에서 효율적이니 가능하면 미니밴을 예약하셔서 이동을 하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방비엥에서 루앙프라방으로 이동하는 미니밴 티켓 예매는 방비엥 시내에 있는 여행사에서 언제든 구입이 가능하고 사전 예약을 하실 분들은 안내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방비엥에서 루앙프라방까지는 미니밴을 이용하시면 약 5시간(버스는 6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미니밴 요금은 비수기와 성수기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약 9만낍 정도이고 하루 2회(09:00/14:00) 운행됩니다.
★ 라오스 정보와 여행 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를 방문해 주세요.
라오스 생생정보 –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