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여행 계획 만들기
Comments: 0
Post Date: 2023-06-25
라오스 여행 계획 만들기
라오스 여행 계획 만들기에 필요한 기본 정보 입니다.
2022년 12월 26일 라오스 입국 관련 코로나 방역 수칙이 완화되면서 한국인 여행자의 경우 유효 기간 6개월 이상의 여권만 소지하면 무비자 입국은 물론 30일 간 체류가 가능합니다.
또한 30일 이상 체류 시 입국 시 공항(육상 검문소)에서 도착비자를 받거나 태국, 베트남 등 주변국을 다녀오는 비자런(비자클리어)을 통해 체류 기간 연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장기 체류도 가능한 상태입니다. 따라서 한국인 여행자의 라오스 여행은 단기, 장기 일정 모두 문제가 없습니다.
라오스 여행 계획 점검하기-1
- 여행 일정 짜기
라오스를 찾는 한국인 여행자 대부분은 보통 “수도 비엔티안, 방비엥, 루앙프라방” 3개 도시를 선호합니다. 일정이 짧은 분들은 “비엔티안+방비엥 2개 도시”, 일정에 여유가 있는 분들은 “비엔티안 +방비엥+루앙프라방 3개 도시”를 방문하게 됩니다. 따라서 3박 5일 또는 4박 6일 일정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4박 6일 정도를 추천 드립니다.
- 여권과 비자 준비하기
라오스는 한국인의 경우 무비자 입국 및 30일간 체류가 가능한 국가입니다 따라서 별도 비자 없이 유효 기간이 6개월 이상 남은 여권만 있으면 됩니다. 30일 이상 체류하실 분은 공항(육로검문소)에서 도착비자를 받거나 입국 후 체류 기간 만료 전 태국, 베트남 등 인접 국가를 다녀오는 비자런(비자클리어)를 통해 체류 기간 연장이 가능합니다.
- 여행 경비 계산하기
라오스 여행 경비 산정 시 먼저 비용이 가장 많이 들어가는 항공편과 숙소를 선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식비, 교통비, 쇼핑, 여가비 등은 개인 선호도와 여행 코스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여행 일정(코스)을 짜고 나서 여행 경비를 계산하면 될 것 같습니다 .
- 항공권 예매하기
라오스 항공권 가격은 여행 성수기(11월~2월)와 비수기(3월~10월)에 따라 가격이 많이 차이가 납니다. 따라서 먼저 여행 일정을 확인하시고 라오스 국적기 라오항공과 한국 저가 항공사(진에어,티웨이,제주항공, 에어부산 등) 중 좋은 가격의 항공권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라오항공은 인천공항에서 오전에 출발하기 때문에 여행 일정에 유리한 점은 있지만 한국 저가 항공사에 비해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저가 항공사는 저녁 출발)
- 숙소 예약하기
라오스에는 고가부터 아주 저렴한 가격의 숙박 시설이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루 150달러~50달러 정도 산정하시면 됩니다.
여행 계획 점검하기-2
- 여행자 보험 가입하기
여행자 보험 가입은 필수 사항은 아니지만 가능하면 가입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특히 라오스 우기(6월~10월)에는 뎅기열 감염 위험이 높고 액티비티 등을 즐기다 보면 크고 작은 사고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 환전하기
라오스 돈(낍)은 한국에서 환전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먼저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을 한 후 라오스 입국 후 현지 화폐로 환전 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달러 환전 시 50달러나 100달러로 환전을 하시는 것이 좋고(소액 보다 우대해 줌), 달러에 낙서나 오염이 되어 있으면 환전이 불가능하므로 이 부분은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 필수 준비물 챙기기
라오스 여행 시 준비물은 한국에서 여름 휴가를 간다는 생각으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모기에 의해 감염되는 뎅기열이 확산되는 라오스 우기(6월~10월)에 여행을 오시는 분은 꼭 ‘모기기피제’를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라오스 여행 기본 정보
- 라오스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11월~2월(건기)이고 3월~5월은 가장 무더운 여름, 6월~10월은 우기입니다.
- 한국과 시차는 2시간(한국 08시, 라오스 06시)이고, 비행 소요 시간은 5시간 20분 정도입니다.
- 호텔, 공항 등 특별 구역에서는 영어 소통이 가능하지만 일반적으로 영어 소통은 불가능합니다.(라오스어, 태국어 가능)
- 라오스는 불교 국가이고, 사회(공산)주의 국가를 표방하는 나라로 한국과는 다른 문화가 많습니다. 이점 주의하세요.
- 라오스 치안 상태는 다른 동남아 국가에 비해 좋은 편이지만 생계형 절도 사건이 자주 발생하므로 소지품 분실에 주의하세요.
라오스는 한국에 비해 물가가 저렴한 편이고 치안도 그리 나쁘지 않은 국가 입니다. 따라서 해외여행 시 공통으로 적용되는 일반적인 사항만 준수한다면 여행을 하는데 큰 불편이나 위험은 없다고 봅니다. 하지만 모든 해외여행이 그렇듯이 혼자 여행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라오스 정보와 여행 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를 방문해 주세요.
라오스 생생정보 –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
답글 남기기
댓글을 달기 위해서는 로그인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