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방비엥 이동 방법 업그레이드

라오스 방비엥 고속도로 풍경

라오스 방비엥 이동 방법 업그레이드

Comments: 0

라오스 방비엥 이동 방법 안내 입니다. 방비엥은 수도 비엔티안과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 루앙프라방 중간에 위치한 작은 마을이지만, 라오스를 찾는 한국인 여행자 중 80% 이상은 방비엥을 찾는다고 할 정도로 관심을 받는 라오스 여행 명소입니다.

수도 비엔티안에서 북쪽으로 약 170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지만 그동안 여건이 좋지 않은 도로를 4시간 정도 달려야 갈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비엔티안-방비엥 고속도로(2020.12.)와 라오스-중국 철도(2021.112.)가 개통되면서, 비엔티안에서 고속도로를 이용할 경우 약 90분, 기차를 이용하면 60분이면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라오스 방비엥으로 이동하는 방법은 여행 코스에 따라 비엔티안에서 바로 이동하거나 루앙프라방을 거쳐 이동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방비엥 가는 두 가지 방법을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라오스 방비엥 고속도로 터널 입구

 

비엔티안에서 방비엥 이동하기

비엔티안에서 방비엥으로 이동 할 경우 고속도로나 기차를 이용하면 편리하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그동안 이용했던 국도를 이용 하실 분은 없을 것 같습니다.

비엔티안 -방비엥 고속도로이용할 경우 시내에서 90분이면 방비엥에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고속버스 같은 교통편이 준비되지 않았기 때문에 여행사에서 운영하는 미니밴을 이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코로나 사태로 라오스 여행이 중단되어 미니밴 운행 시간 등 세부 사항이 변동성이 많아 정확한 정보를 안내해드리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따라서 “비엔티안 <>방비엥 교통편”은 “홈페이지 육상 교통”에 계속해서 업그레이드 해드리겠습니다.

라오스-중국 철도를 이용할 경우 비엔티안에서 방비엥까지 60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하루 1번(아침8시) 운행되기 때문에 고속도로에 비해 여행 일정 맞추기에 불편함이 있습니다.(주말에는 오후 4시 추가 운행)

따라서 자신의 여행 일정에 따라 고속도로나 기차를 적절하게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변동 사항은 위 링크를 참고하세요.

 

라오스-중국 기차 모습

 

루앙프라방에서  방비엥 이동하기

라오스 여행을 오시는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라오스 여행 명소는 방비엥과 루앙프라방 입니다.

대부분 비엔티안 >> 방비엥 >> 루앙프라방 >> 비엔티안 코스와 비엔티안 >> 루앙프라방 >> 방비엥>> 비엔티안 2가지 코스 중 하나를 택해 여행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비엔티안에서 루앙프라방으로 이동 시 차량으로 8시간~10시간이 걸렸기 때문에 대부분 국내선 항공편(45분 소요)을 이용하거나 방비엥 여행을 마친 후 방비엥에서 차량(5시간~6시간 소요)을 이용해 이동을 했습니다.

 

라오스 방비엥 기차로 이동하는 여성

 

이런 상황이다 보니 단기 일정으로 라오스 여행을 오시는 분들은 루앙프라방 여행을 포기하고 비엔티안 방비엥 2개 도시만 돌아보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제 라오스 – 중국 철도를 이용(하루 2회 운행)할 경우 비엔티안에서 2시간이면 루앙프라방을 갈 수 있게 되었고, 방비엥에서도 1시간이면 루앙프라방을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비엔티안, 방비엥, 루앙프라방 3개 도시로 여행하실 분은 비엔티안-방비엥 고속도로와 라오스-중국 철도를 적절하게 이용하시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라오스-중국 철도가 개통된 지 얼마 되지 않았고 코로나 사태가 겹쳐 라오스 교통 상황이 자주 변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라오스 방비엥  이동 시 교통편 정보는 홈페이지 “여행준비’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라오스 정보와 여행 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를 방문해 주세요.

라오스 긴급 연락처


라오스 생생정보 –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

Share this post


You've just added this product to the c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