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루앙프라방 호텔 찾기

라오스 루앙프라방 호텔 찾기

Comments: 0

세계 문화유산 라오스 루앙프라방

라오스 루앙프라방 호텔 찾기

라오스 루앙프라방 시내에 도착해 보면 가장 먼저 느낄 수 있는 것은 도시가 편안함을 준다는 것 입니다.

아마도 루앙프라방이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보호 관리되고 있기 때문에 2층 이상의 높은 건물이 없고 자연 친화적인 모습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2층 이상의 건물도 몇 개 볼 수 있지만 이 건물들은 루앙프라방이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기 전에 지어진 건물들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2층 이상의 새로운 건물을 지을 수 없다고 합니다.

세계 유수 언론에서는 라오스 루앙프라방을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도시로 극찬을 하고 있지만 한국인 여행자들의 경우 루앙프라방 보다는 방비엥에 집중되고 있는데요.

수도 비엔티안에서 북쪽으로 약 400km 떨어진 루앙프라방은 차량을 이용할 경우 이동 시간 비엔티안에서 8시간 이상 소요되기 때문에 단기 일정으로 라오스 여행을 오시게 되면 일정 상 방문하기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2022년 라오스-중국 철도가 개통되면서 비엔티안에서 기차를 이용하면 2시간 이면 갈 수 있게 되어, 빠르고 안전한 루앙프라방 여행이 가능해졌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루앙프라방을 찾는 한국인 여행자들이 많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라오스 루앙프라방 호텔, 숙소 선택 시 참고해야 할 점 몇 가지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루앙프라방 빌라산티 호텔 풍셩

넘쳐나는 라오스 루앙프라방 호텔 

루앙프라방은 라오스 여행 명소 답게 저렴한 “게스트 하우스 부터 시설 좋은 5성급 호텔”이 넘쳐 나는 도시 입니다.

하지만 라오스 여행 성수기인 11월~2월은 숙박 시설 가격도 많이 오르고 예약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라오스 여행 성수기에 루앙프라방 여행을 할 경우 호텔 예약은 조금 일찍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숙박 시설이 워낙 많기 때문에 루앙프라방을 처음 오시는 분들은 호텔 선택이 쉽지 않을 것 같은데요. 온라인 여행사들의 소개 글만 보지 마시고 경험자들의 이야기나 리뷰 글을 참고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저렴한 게스트 하우스나 호텔은 한국인 여행자들의 눈높이 맞지 않는 곳도 있고, 일부 호텔은 시설에 비해 가격이 비싼 느낌이 드는 곳도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추천 드리고 싶은 숙소는 비싸고 시설 좋은 호텔도 좋지만 시내 중심의 루앙프라방 야시장과 가깝고 양질의 아침 식사가 제공되는 곳입니다. 

하지만 라오스 루앙프라방을 처음 방문하는 분들은 온라인 정보만 보고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나 루앙프라방 현지에서 생활하고 계시는 교민 분들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 참고로 그동안 루앙프라방 여행 시 한국인 여행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던 “김삿갓 식당”은 폐업한 상태 입니다.

 

라오스 루앙프라방 호텔 파라솔블랑 전경

 

루앙프라방 기차 여행 안내 

코로나 사태가 한참 진행 중이던 2021년 12,월 5년 간의 공사를 마치고 라오스-중국 철도가 개통되었습니다. 

라오스 – 중국 철도는 수도 비엔티안에서 방비엥, 루앙프라방, 우돔싸이, 루앙남타 등 라오스 북부 도시를 거쳐 중국 국경 도시 보텐까지 연결되는 고속 철도 입니다. 또한 보텐역에서 중국 열차로 갈아타게  되면 중국 남부 윈난성 쿤밍까지 여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라오스-중국 철도 개통은 라오스 교통 인프라의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 왔는데요. 그동안 비엔티안에서  4시간 걸렸던 방비엥 이동 시간이 60분으로 단축되었고 루앙프라방은 120분이면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단기 일정으로 라오스 여행을 오시는 분들도 기본적으로 비엔티안,  방비엥, 루앙프라방 3개 도시 여행이 가능합니다. 라오스-중국 철도를 잘 활용하셔서 알찬 라오스 여행 코스를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라오스 루앙프라방 빅토리아 호텔 풍경


★ 라오스 정보와 여행 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를 방문해 주세요.

라오스한인교민카페


라오스 생생정보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

Share this post

답글 남기기


You've just added this product to the c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