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여행지 추천 라오스 방비엥

동남아 여행지 추천 라오스 방비엥 블루라군

동남아 여행지 추천 라오스 방비엥

Comments: 0

동남아 여행지 추천 라오스 방비엥

동남아 여행지 추천 명소 라오스 방비엥은 수도 비엔티안에서 북쪽으로 약 16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라오스 최고의 여행명소입니다. 라오스어로 왕위양 이라고 불리는 방비엥은 카르스트 지형의 산과 시내를 흐르는 남쏭강이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풍경이 마치 중국의 계림을 닮았다해서 라오스의 소계림으로 불릴 정도로 경치가 빼어난 동남아 여행지 입니다.

방비엥은 행정 구역 상 라오스 비엔티안 주에 속한 도시로 인구가 약 30,000명 정도인 소도시로 한국인 여행자들이 즐겨 찾는 루앙프라방과 수도 비엔티안의 중간 지점에 위치합니다.

1990년대까지만 해도 작은 마을이었으나 1993년 관광지로 개발되면서 급격히 성장했으며 지금은 라오스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매년 수십 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라오스 최고의 여행 명소로 자라잡았습니다.

주요 관광지로는 블루라군, 탐낭동굴, 탐쌍동굴 등이 있으며 블루라군은 푸른 빛의 맑은 물이 흐르는 연못으로 방비엥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 입니다. 탐낭동굴과 탐쌍동굴은 카르스트 지형의 동굴로 석회암의 기이한 형상이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블루라군의 경우 잘 알려진 블루라군(1), 블루라군(2), 시크릿라군(블루라군-3)  이외에 유사한 이름 가진 유원지가 많이 있으므로 사전에 가볼 만한 곳을 골라 여행 코스를 잡는 것이 좋습니다.

방비엥 액티비티 이용 시 주의 사항  

또한 방비엥은 카약킹, 짚라인, 튜빙, 버기카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다양한 국가의 젊은 여행자들이 찾고 있어 항시 역동적이고 활력이 넘치는 도시입니다. 낮에는 산과 강에서 액티비티를 즐기고 밤에는 방비엥 밤문화 최고 명소로 알려진 사쿠라바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방비엥을 찾는 여행자들의 일상적인 여행 코스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기 때문에 사건.사고도 많이 발생하고 있어 방비엥 여행 시 안전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2024년 방비엥에서는 한국인 여행자가 버기카를 타다가 사고로 목숨을 잃었고, 수영을 하던 여행자 또한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많은 사고들이 과다한 음주를 했거나 여행 기분에 들떠 안전 수칙을 지키지 않아 발생한 사고였습니다.

 

동남아 여행지 추천 라오스 방비엥 액티비티

 

더욱 편해진 방비엥 이동

코로나 사태가 한참 진행 중이던 2020년과 2021년 라오스 교통 인프라에 큰 변화가 발생했습니다. 2020년 12월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과 방비엥을 연결하는 고속도로가 개통되었고 2021년 12월에는 비엔티안에서 라오스 북부 도시인 보텐을 거쳐 중국 남부 윈난성 쿤밍을 연결하는 라오스-중국 철도가 개통되었습니다.

고속도로와 철도 개통으로 그동안 차량으로 4시간 걸렸던 방비엥은 이제 고속도로를 이용할 경우 90분 기차를 이용하면 60분(고속도로 구간과 실제 기차 탑승 시간임)이면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비엔티안에서 방비엥 이동 시 고속도로와 기차 모두 이용 가능하지만 기차표 예매와 기차역 이동 시간 등을 고려한다면 비엔티엔에서 방비엥 이동 시 에는 기차보다 차량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라오스는 한국처럼 고속버스 같은 대중교통이 발달되지 않았기 때문에 방비엥 이동 시 차량은 여행사에서 운영하는 조인밴이나 택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간혹 비엔티안 북부 터미널에서 버스를 타고 가면 되는 것 아니냐고 질문을 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북부터미널에 가셔도 조인밴처럼 사람이 차야 출발을 합니다.

따라서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에서 방비엥으로 이동하실 분들은 조이밴이나 택시를 대절해 이동하시면 됩니다.

 

라오스 방비엥 시크릿라군

 

동남아 여행지  방비엥 여행 도움받기 

동남아 여행지 가볼 만한 곳으로 라오스 방비엥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패키지 상품을 이용해 방비엥 여행을 오시는 분들은 전담 가이드가 있어 별도의 도움은 필요 없겠지만 자유 여행을 오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이런저런 도움이 필요하게 됩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라오스 관련 활성화된 온라인 카페가 몇 곳 있으니 마음에 드는 곳을 골라 참고하시거나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에 오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는 라오스 여행, 사업, 생활 정보 뿐만 아니라 라오스 여행 중 위급 상황이나 돌발 사태 발생 시 비상 연락망으로 활용할 수 있고, 도움이 필요할 경우 가까운 곳에서 생활하고 계시는 교민분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기억해 두시면 좋습니다.

 


★ 라오스 정보와 여행 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를 방문해 주세요.

라오스한인교민카페


라오스 생생정보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

 

 

Share this post

답글 남기기


You've just added this product to the c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