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앙프라방 맛집 정보 한눈에 보기
루앙프라방 맛집 정보
루앙프라방 맛집 이야기를 하기 전에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라오스 루앙프라방 여행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 봅니다.
라오스는 수도 비엔티안특별시 와 17개의 자치주를 가지고 있고 루앙프라방은 수도 비엔티안에서 390Km 북쪽에 위치한 ‘루앙프라방주’에 있는 도시입니다.
라오스 도시 중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은 비엔티안, 방비엥, 루앙프라방 3개 도시이고 교민들도 이곳에서 가장 많이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루앙프라방은 라오스 여행 관문인 수도 비엔티안을 제외하면 방비엥 다음으로 한국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입니다.
하지만 방비엥에 비해 접근성이 떨어져 단기 일정으로 라오스 여행을 오는 분들은 가야 하나 말아야 하나 갈등을 하게 만드는 여행지입니다. 라오스까지 와서 비엔티안과 방비엥만 다녀가려니 뭔가 아쉽기도 하고 막상 가보려니 여의치 않은 곳이 루앙프라방 이라고 합니다.
비엔티안에서 국내선 항공편을 이용하면 45분이면 갈 수 있는 곳이지만 차를 타고 가려면 약 10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비엔티안에서 차를 타고 단번에 루앙프라방으로 이동하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먼저 방비엥에 갔다가 루앙프라방으로 이동하거나, 비행기로 루앙프라방에 먼저 갔다가 방비엥을 거쳐 비엔티안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이런 상황이다 보니 방비엥과 루앙프라방 2곳을 모두 다녀오려면 최소 1번은 국내선 항공편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3박 5일 일정으로는 다소 무리가 있기 때문에 최소 4박 6일의 일정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2021년 12월 이후에는 루앙프라방 여행이 좀 더 수월해 질 것 같습니다. 2020년 12월 비엔티안과 방비엥을 연결하는 고속도로가 개통되어 기존 4시간 걸리던 방비엥이 지금은 90분이면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2021년 12월 2일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과 중국 남부 쿤밍(윈난성)을 연결하는 철도가 개통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2021년 12월 이후에는 차량과 비행기는 물론 기차를 타고 방비엥을 거쳐 루앙프라방 여행이 가능해 집니다. 물론 루앙프라방 북쪽의 우돔싸이, 루앙남타 등 라오스 북부 여행은 물론 중국까지 여행도 가능해 진다고 합니다.
루앙프라방 맛집 찾기
라오스 루앙프라방은 한국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곳 이라고 하지만 대부분 여행자들이 비엔티안과 방비엥에 집중 되기 때문에 루앙프라방 현지에 나가 사무소를 운영하는 한국 여행사도 없고 생활하는 교민도 적습니다.
이런 상황이다 보니 비엔티안과 방비엥에 비해 맛집이나 밤문화 정보가 많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그동안 루앙프라방 여행을 하는 분들은 가이드가 동행하는 패키지 단체 여행이 많았지만 요즘은 자유 여행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단체 여행을 오시는 분들은 정해진 일정에 따라 여행사가 미리 지정한 식당에서 식사를 하면 되지만, 자유 여행을 오시는 분들은 먹고 놀만한 곳에 대한 정보가 필요 할 것 같습니다.
라오스 루앙프라방으로 자유여행을 계획 중 이시면 [ 루앙프라방 맛집 바로가기 ] 참고하세요.
★ 라오스 정보와 여행 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를 방문해 주세요.
라오스 생생정보 –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
답글 남기기
댓글을 달기 위해서는 로그인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