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루앙프라방 사원 이런 곳도

라오스 루앙프라방 사원 - 2명의 동자승 모습

라오스 루앙프라방 사원 이런 곳도

Comments: 0

라오스 루앙프라방 사원 탐방

라오스 루앙프라방 사원 중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가볼 만한 사원입니다.

루앙프라방 시내 중심 도로를 걷다 보면 크고 작은 사원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여행자들은 그냥 지나쳐 버리는 것 같습니다.

루앙프라방 거리를 걷다가 휴식이 필요하면 꼭 소개해 드리는 5곳의 사원이 아니더라도 음료수 하나 사 들고 아무 사원이나 들어가 잠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라오스 루앙프라방 사원 대부분 무료지만 가끔 입장료를 받는 사원도 있습니다.

 

라오스 루앙프라방 사원  가볼 만 한  5곳

왓 쎈 (Wat Sene)

 

이 사원의 이름은 1718 년에 사원을 짓기 위해 사용 된 100,000 kip (쎈낍)의 기부에서 유래 되었다고 합니다.

1957 년 부처님 탄생 2500 주년을 기념하여 복원된 왓쎈(Wat Sene)에는 매년 열리는 보트 경기 축제에 사용되는 두 척의 긴 배가 있다.

 

왓 암(Wat Aham)

 

열린 마음의 수도원’으로 알려진 ‘왓 암’은 루앙프라방에서 가장 유명하고 가장 오래된 사원 중 하나 인 ‘왓 위쑨나랏(Wat Visounarath)’ 에 가려져 잘 보이지 않습니다.

왓 암은 1527 년에 처음 지어진 것으로 추정되지만 현재의 건물은 1818년지어진 건물이다.

사원 앞에는 권력자(귀족)들의 유골을 안치한 사리탑이 두 개 있습니다. 사원 경내에서 아주 오래된 거대한 반얀 ( Banyan/ Bhodi) 나무 두 그루가 있습니다.

이 나무들은 보기에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이 루앙프라방의 수호신인 ‘테왓툴루앙 (Thevatuluang)’이 살고 있다고 믿기 때문에 문화적으로도 중요합니다.

1950년대 왕의 명령으로 인도에서 나무 묘목을 가져와 경내에 심었습니다.

 

라오스 루앙프라방 사원 왓 마노롬 (Wat Manorom)

 

왓 마노롬은 루앙프라방 시내 중앙 도로 근처에 있지 않지만 라오스에서 가장 오래된 불상이 있는 곳입니다. 이 불상 1378 년에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됩니다.

원래 무게는 12 톤이었지만 1887 년 흑기군( Black Flags)이 마을을 약탈하고 19 세기 말 프랑코-시암 ( Franco-Siam)전투 중에 부분적으로 파괴되었습니다.

원래 부처님의 팔은 프랑스인이 빼앗아 갔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1972 년 사원을 재건 할 때 시멘트로 불상의 새로운 팔이 만들어졌습니다.

 

왓 탓루앙 (Wat That Luang)

 

왓 탓루앙 (Wat That Luang)은 ‘왕실 사원(Monastery of the Royal Stupa)’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왕실과 깊은 관계가 있습니다.

이 사원은 고지대의 넓은 곳에 위치하고 있고 이곳은 라오스 루앙프라방 최초의 사원 일부가 자리 잡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

현재의 사원은 1818 년 Manthatourath 왕에 의해 지어졌습니다. 1975 년까지 이 사원은 장례식을 치르고 국가 최고 고위 인사들의 화장터로사용되었습니다.

이 사원에는 많은 승려와 수행자들이 살고 있기 때문에 불교 의식과 승려들의 일상 생활을 관찰하기 위한 좋은 장소입니다.

 

왓 프라받타이(Wat phrabathtai)

 

라오스와 베트남 건축이 혼합된 화려한 이 사원은 루앙프라방에서 가장 독특한 사원 중 하나 입니다. 중앙의 웅장한 본당에는 황금빛 불상이 모셔져 있습니다.

사원 뒤쪽에는 메콩강이 내려다 보이는 작은 발코니로 이어지는 계단이 있는데, 희미해 지는 빛 속에서 승려들의 불경 소리를  들으며 일몰을 감상하기에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 매일 : 08:00 am-17:00 pm, 입장 무료
  • Kuangsi 폭포로 가는 길에 위치.

[참고자료 : 루앙프라방 관광 안내 홈페이지]


★ 라오스 정보와 여행 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를 방문해 주세요.

라오스한인교민카페


라오스 생생정보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

Share this post

답글 남기기


You've just added this product to the c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