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여행 : 날씨, 비자, 항공권 정보

라오스 여행 : 날씨, 비자, 항공권 정보

Comments: 0

라오스 여행 정보 - 날씨, 비자, 항공권

라오스 여행 정보 – 날씨, 비자, 항공권

라오스 한인 교민카페와 함께하는 라오스 여행 정보 입니다.

라오스는 한국인들에게 잘 알려진 나라가 아니었지만 한국 방송 프로그램 꽃보다 청춘을 통해 한국인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요즘은 동남아 여행의 HOT 플레이스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나라 입니다.

현재 매년 라오스를 찾은 한국 여행자는 17만명~20만명 정도입니다. 주변 국가인 태국과 베트남에 비하면 비교가 안 될 정도지만, 미지의 나라였던 ‘라오스’가 이 정도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매우 이례적 이라고 합니다.

라오스 여행자가 늘면서 요즘은 라오스 여행 관련 정보를 얻기도 쉬워지고 다양해 져서 그리 큰 불편은 없겠지만 많은 정보들이 여행사들의 상품 정보라 자유여행을 오시는 분들께는 부족 한 부분이 있지 않나 합니다,

기본 적인 내용이지만 몇 가지 체크를 해볼게요.

라오스 여행 정보 - 비엔티안 빠뚜싸이 풍경

라오스 날씨와 여행 성수기

라오스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11월부터 이듬해 2월 입니다.

라오스 날씨는 건기와 우기 여름으로 구분을 하는데요. 라오스 건기는 비가 오지 않을 뿐 아니라 기온이 한국의 봄.가을과 비슷해 외부 활동하기 좋은 날씨가 계속 됩니다.

또한 11월 ~2월은 한국의 겨울방학 기간이라 라오스 자유여행을 계획중인 청춘이라면 이 시기에 라오스 여행을 오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물론 라오스 여행 비수기인 우기(6월~10월)와 여름(3월~5월)에 비해 성수기 요금이 적용되기 때문에 여행경비 지출은 좀 늘게 됩니다.

라오스 여행 성수기인 건기에 여행을 오시는 분들이 주의 하셔야 할 점은 라오스가 동남아에 있는 국가이기 때문에 덥다고 생각하고 반팔 옷만 준비해 오시는 분이 계십니다.

여행 성수기 라오스 날씨는 약간 더위를 느낄 정도 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한 느낌이 듭니다, 꼭! 긴팔 여벌옷을 챙겨 오시기 바랍니다.

라오스 비자 필요할까?

해외 여행을 자주 다니시는 분이라면 한국 여권의 힘이 얼마나 대단 한지 알고 계실 겁니다.

한국 여권으로 비자 없이 여행이 가능한 나라가 정말 많은데요. 라오스도 그중 하나 입니다.

2018년까지 라오스 여행을 오시는 분들은 15일간 비자 없이 체류가 가능했지만, 지금은 무비자 체류 가능 기간이 30일로 연장 된 상태입니다.

한동안 라오스 한달살기가 인기 키워드로 떠올랐는데요. 딱! 한달살기 여행이 가능한 기간 이지요.

어라! 나는 두달살기 하고 싶은데?

걱정하지 마세요. 한 달 이상 장기 체류가 필요한 분은 인근 태국을 한번 다녀오시면 됩니다. 비엔티안과 태국 국경 도시 농카이는 서울 강남과 강북 정도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약 이것도 불편하신 분은 비엔티안에 도착해서 도착 비자를 발급 받으시면 비엔티안 이민국에서 30일 단위로 90일까지 연장 가능합니다.

도착비자에 대해 더 궁금 한 점이 있으면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를 방문해 주세요.

라오스 항공권 구매하기

현재(2020.5월) 한국과 라오스를 연결하는 항공편 이용은 인천공항과 부산공항에서 가능합니다.(일부 지역공항에서 비정기편이 운항하기도 합니다.)

부산공항에서는 에어부산 1개 항공사가 운항 중이고, 인천공항에서는 라오스 국적의 라오항공과 한국 저가항공사 진에어, 티웨이, 제주항공 4개 항공사가 정기노선을 운항 중에 있습니다.

부산공항에서 출발하는 에어부산과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는 라오항공을 이용하시면 주간에 비엔티안 국제공항에 도착을 하기 때문에 여행 일정 수립에 도움이 많이 되지만 가격은 높은 편입니다.(라오스 항공권 구매 시 비교해 보세요.)

따라서 대부분 라오스 여행을 오시는 분들은 인천공항에서 한국 저가 항공사를 이용하게 됩니다.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는 한국 저가 항공사들은 라오스 비엔티안 국제공항에 밤늦게 도착을 하기 때문에 비엔티안에서 1박 후 여행 일정을 시작하게 됩니다.

일부 여행자들은 비엔티안 공항에 밤늦게 도착을 해서 심야밴을 이용해 방비엥으로 이동을 하시는데요. 안전에 유의하셨으면 합니다.

인천공항에서 라오스 비엔티안 국제 공항까지는 약 5시간~5시간 30분 소요 되고, 라오스와 한국의 시차는 2시간. 라오스 시간이 한국에 비해 2시간 느립니다.(한국 오후 9시/ 라오스 오후 7시)

카페 바로가기

라오스 여행, 생활, 사업 등 추가 정보가 필요 하시면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를 방문해 주세요.

Share this pos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