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여자 물고기 이야기(슬픈 전설)

라오스 여자 물고기 이야기(슬픈 전설)

Comments: 0

 

라오스 여자 물고기 이야기 (빠낭의 슬픈 전설)

라오스 여자 물고기, ‘빠낭(Pa Nang)’에 얽힌 슬프고 아름다운 전설을 아시나요? 라오스어로 ‘빠(Pa)’는 물고기, ‘낭(Nang)’은 여자를 의미합니다.

라오스의 전통 요리에 흔히 사용되는 이 민물고기에는, 왜 갈비뼈가 한쪽에만 있는지에 대한 애틋한 이야기가 메콩강을 따라 흐르고 있습니다.

바다가 없는 나라 라오스, 그들의 삶과 함께해 온 강과 물고기에 담긴 오래된 전설 속으로 함께 들어가 보겠습니다.


라오스 여자 물고기 빠낭으로 만든 요리

전쟁을 부른 라오스 여자 물고기 공주의 아름다움

옛날 옛적, 라오스에는 눈부시게 아름다운 공주가 살았습니다. 그녀와 결혼하는 사람은 온 백성에게 풍요를 가져다줄 것이라는 믿음이 있었습니다.

공주의 명성은 이웃의 가장 강력한 두 왕국 왕자들의 귀에까지 들어갔습니다. 그녀의 아름다움에 매료된 두 왕자는 모두 공주를 아내로 맞이하고 싶어 했습니다.

“내가 가질 수 없다면, 아무도 가질 수 없다.” 이기적인 사랑에 눈이 먼 두 왕자는 결국 공주를 차지하기 위해 서로에게 칼을 겨누었고, 길고 끔찍한 전쟁이 시작되었습니다.


라오스 여자 물고기 전설의 배경이 된 메콩강

모두를 위한 위대한 희생, 그리고 환생

자신 때문에 수많은 사람이 죽어가는 것을 본 공주는 깊은 슬픔에 빠졌습니다. 그녀는 전쟁을 멈추기 위해 자신의 목숨을 희생하기로 결심합니다.

공주는 “두 왕자 모두 나를 가질 수 없다면, 모든 백성이 나를 가지게 하라”는 위대한 유언을 남겼습니다. 자신의 몸을 반으로 갈라, 각 왕국을 흐르는 강에 던져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공주의 몸이 강물에 닿는 순간, 그 몸은 물고기가 되어 흩어졌습니다. 이것이 바로 한쪽 갈비뼈만 가진 ‘라오스 여자물고기’ 빠낭의 탄생 이야기입니다.


라오스 여자 물고기 빠낭의 실제 모습


🚙 방비엥 버기카 투어 예약하기

네이버 스토어에서 예약 가능합니다.

전설을 맛보다, 쿠아라오 레스토랑

이 슬픈 전설 속의 라오스 여자 물고기 ‘빠낭’은 지금도 라오스 사람들이 즐겨 먹는 식재료입니다. 주로 튀기거나 삶아서 먹습니다.

비엔티안의 유명 전통 레스토랑인 ‘쿠아라오’에 가시면, 바삭하게 튀긴 ‘빠낭’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음식을 드실 때, 정말 갈비뼈가 한쪽에만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재미있는 경험이 될 것입니다.

 


★ 라오스 정보와 여행 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를 방문해 주세요.

라오스한인교민카페


라오스 생생정보 –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

Share this post

답글 남기기


You've just added this product to the c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