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비엥 뮤직 페스티벌 즐기기
방비엥 뮤직 페스티벌 즐기기
방비엥 뮤직 페스티벌 : 라오스 방비엥에서 매년 12월 개최되는 뮤직 페스티벌로 라오스 젊은이들 뿐만 아니라 외국인 여행자들에게도 인기 있는 행사입니다.
행사 개최 초기에 비해 지금은 국제적인 뮤직 페스티벌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라오스 대표 여행 명소인 방비엥 소개와 이동 방법 그리고 여행 시 주의해야 할 점을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라오스 방비엥 소개
라오스 대표적인 여행 명소인 방비엥은 루앙프라방과 함께 한국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라오스 여행지 입니다.
비엔티안에서 북쪽으로 약 17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작은 마을(도시)이지만 빼어난 경치는 중국의 계림과 비교될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카르스트 지형의 산과 강이 어우러져 만들어 내는 아름다운 풍경 때문에 라오스의 소계림으로 불리고 있을 정도 입니다.
또한 아름다운 산과 강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젊은 여행자들이 많이 찾기 때문에 항시 역동적이고 젊은이 넘치는 여행지입니다.
비엔티안에서 방비엥 이동하기
그동안 수도 비엔티안에서 4시간 이상 소요 되었던 방비엥 이동 시간이 지금은 크게 단축되었습니다.
2020년 12월 2일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과 방비엥을 연결하는 고속도로가 개통되어 지금은 비엔티엔 시내 여행자 거리에서 2시간이면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고속도로 개통 1년 뒤인 2021년 12월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과 중국 쿤밍(운남성)을 연결하는 철도가 연결되어 기차를 이용해 방비엥을 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비엔티안에서 방비엥 이동은 기차보다는 고속도로를 이용해 차량으로 이동하는 것이 더 빠르고 편합니다.
기차를 이용하면 1시간(기차 탑승 시간)이면 갈 수 있지만 기차표 예약, 기차역 이동 시간 등을 고려하면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방비엥 고속도로 개통으로 예전에 비해 도로 여건이 좋아졌기 때문에 요즘은 비엔티안 공항 도착 후 늦은 밤에도 바로 방비엥으로 이동하는 여행자들이 크게 증가 했다고 합니다.
비엔티안 공항에서 방비엥 이동은 사전에 조인밴을 예약하시거나 공항도착 후 택시를 이용하면 됩니다.
12월에 라오스 여행을 오시는 분들은 사전에 방비엥 뮤직 페스티벌 일정을 확인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방비엥 뮤직 페스티벌 관련 도움받기
라오스 여행을 패키지 상품을 이용해 오시는 분들은 해당 여행사의 전담 가이드가 있어 큰 어려움 없이 여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자유여행을 오시는 분들은 현지에서 이런저런 도움이 필요하게 됩니다.
네이버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는 2018년 4월에 개설된 라오스 관련 대표 카페로 여행, 사업 생활 등 새로운 정보가 매일 업로드 되고 있습니다.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는 라오스 관련 정보 뿐만 아니라 여행 중 위급 상황이나 돌발 사태 발생 시 비상 연락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움이 필요할 경우 가까운 곳에 계시는 현지 교민분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기억해 두시면 유용합니다.
라오스 방비엥은 많은 여행자가 방문하는 만큼 사건.사고도 많은 여행지 입니다. 특히 액티비티 관련 사고가 잦은 곳이니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라오스 정보와 여행 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를 방문해 주세요.
라오스 생생정보 –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