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여행 예절-지켜야 할 15가지

라오스 여행 예절-지켜야 할 15가지

Comments: 0

라오스 여행 예절
라오스 루앙남타

라오스 여행 예절 – 지켜야 할 15가지

해외 여행을 할 때 그 나라의 기본 예절 좀 알아두고 가면 좋다고 하는데요.

라오스 교민여행사 폰트래블 싸도라킴 소장이 들려주는 ‘라오스 여행 시 지켜야 할 예절 15가지 입니다.

1. 라오스 사람을  만나면 악수를 하거나 합장을 하듯  손을 모으고  가슴 높이로 올려 `싸바이디~”하며 인사를 하세요

2. 다른 사람의  머리를 만지는 것은  아주 무례한 행동으로 여겨지므로 반드시 주의해야 합니다.

3. 집 안으로 들어 가실 때는 신발 벗고 들어가 주세요.

4. 라오스인들은 공공장소에서 조용하게 대화하므로 큰 소리로 떠들거나 고성방가를 하지 마세요.

5.현지인들의 사진을 찍기 전에 찍어도 되는지 사전 허락을 받은 후 사진을 찍으세요.

6. 라오스에서 직접 생산되는 음식이나 물건을 사용함으로써 현지 지역 경제에 도움을 주세요.

7. 사원을 방문하거나 경내로 들어갈 땐 복장을 단정히 해주세요. (민소매, 짧은 반바지 입장 불가)

8.라오스에서 스님들은 존경 받는 대상입니다. 여성 분들은 스님들과 직접적인  접촉을 삼가하고 예를 갖추어 주세요

9.허가되지 않은 골동품을 구입하거나, 허락 없이 물건(금지된)을  만지거나 금지 구역에는 들어가지 마세요. 

10.라오스에서는 발을 천시하므로,앉을때도 발을 뒤로 두고, 발로 물건이나 사람을 가리키지 마세요

라오스 여행 예절 10가지

여기까지는 라오스 관광청에서 제시한 10가지 라오스 기본 예절이고요,

이어서 5가지를 추가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내용이 한국에서도 비슷하게 적용되는 것이 많으니 지키기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라오스 여행 예절
라오스 비엔티안 호파께우

추가로 5가지를 더하자면


11. 국물(라면ㅜ)을 마실 때 그릇 채로 들고 마시면 안돼요. (라오스에선 개밥 먹는다.라고 표현합니다)

12. 길에서 큰소리로 상대방의 이름을 불러 대거나 뛰어 다니지 않습니다.


13. 상대방 앞에서 큰 소리로 화를 내거나 삿대질을 하면 안됩니다. (보통 목소리로 차분하게 말씀하세요.)


14. 술을 먹고 취해서 주먹질 하고 싸우지 마세요. (바로 현장에서 경찰에 연행되어 갈 수도 있습니다)

  • 시비 건 사람과 시비 붙은 사람 모두 경찰서로 데려 갑니다.


15. 탁발공양 참여 시, 승려들의 행렬을 방해하거나 , 얼굴에 카메라 플레시를 터트리면 안됩니다.

( 특히 여성분은 승려들과 접촉하거나 너무 가까이 접근하지 마세요.)

위 15가지 만 기억해 두시고 지키시면 즐거운 라오스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카페 바로가기

라오스 여행, 생활, 사업 등 라오스 관련 정보가 추가로 필요하시거나 라오스 자유여행 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를 방문해 주세요.

Share this pos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