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라오스 밤문화 코로나 직격탄

방비엥 Heartbeat Pub

라오스 밤문화 코로나 직격탄

Comments: 0

라오스 밤문화 코로나 사태로 직격탄

라오스 밤문화. 관심을 갖는 분이 많지만 라오스는 인근의 다른 국가에 비해 밤문화가 화려하거나 흥청거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라오스가 사회주의 국가이고 불교가 생활문화로 자리를 잡아서 그런지 몰라도 라오스의 밤은 상당히 조용한 편입니다. 종종 라오스 여행을 오시는 분들 중 라오스 밤문화에 대해 실망을 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광란의 밤을 보내시려면 라오스 인근의 태국이나 베트남으로 여행을 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라오스 밤문화

라오스 밤의 특징은 저녁 9시 정도가 되면 특정 업소를 빼고는 대부분 문을 닫기 시작합니다. 또한 주간에도 그렇지만 야간에는 특히 교통사정이 좋지않아 만취하신 분들은 숙소로 이동이 불편하기 때문에 자유여행을 오신분들은 라오스 밤문화를 즐기시기 전에 미리 야간 교통편을 확인해 두시것이 좋습니다.

승용차를 갖고 있지 않은 분들의 경우 택시를 이용하거나 Loca라고 하는 자동차 공유앱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데 택시 이외는 심야에 이용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또한 자동차를 렌트해 사용하시는 분들을 보면 한국처럼 대리운전 제도가 없어 술을 드신 후 음주운전을 많이 하시는데요. 상당히 위험한 일입니다.

라오스 밤문화 비엔티안 클럽

술을 드시는 분들은 음주 단속에 걸리면 경찰에게 얼마의 돈을 주고 무마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하지만 교통사고가 빈번한 라오스에서 음주후 사고가 나게되면 독박을 쓰게 되거나 많은 물적 피해를 입게 됩니다. 교통사고 발생시 상대방(라오스인)이 잘못했다고 우겨봐야 외국인이 불리한 상황이고 음주운전의 경우 말그대로 봉잡힌 상태가 되어 버립니다.

가끔 음주로 인한 교통 사고를 일으키고 주라오스 대사관 영사과에 전화를 해서 밤늦게 자신의 억울함을 구제해 주지 않는다고 육두문자를 쓰며 해외공관 직원들을 싸잡아 비난하는 일도 발생을 하는데요. 쪽 팔린 일은 안 했으면 합니다. 라오스 치안이 다른 국가에 비해 좋다고 하지만 만취자는 언제 어디서나 범죄에 노출될 수 있고, 야릇한 밤문화를 찾다가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어떤 해외 공관이든 성매매를 한 자국민을 보호해 줄 수는 없다고 봅니다. 라오스 여행을 오시면 적당하게 라오스의 밤을 즐기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라오스 밤문화 즐기기

2020년 라오스 여행은 코로나 사태로 모두 중단된 상태 입니다. 현재(11월기준) 라오스는 모든 외국인의 입국을 금지하고 있고 국제선 항공편 운항이 대부분 중단된 상태입니다. 한국 인천공항과 한달 2-3차례 전세기가 운항을 하고 있고, 인접국가인 중국의 일부노선이 운항을 할 뿐 다른국가와의 하는 길은 모두 막힌 상태입니다.

또한 라오스 정부는 이런 조치른 2020년 12월 말까지 계속 유지한다고 발표를 한 상태라 2020년 라오스 여행은 사실상 중단되었습니다. 또한 라오스 정부는 야간 유흥업소의 영업을 제한하고 있고 일부 규제를 완화해 주고 있지만 외국인 여행자가 없는 상황이라 라오스 밤문화를 주도한 업소들의 어려움이 가중되어 폐업과 휴업을 한 곳이 많습니다.

라오스 밤문화 코로나 직격탄

따라서 2021년 라오스 여행이 가능해 지더라도 철지난 라오스 여행 가이드북이나 시간이 많이지난 라오스 밤문화 정보를 참고하다 보면 불편을 겪을수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 라오스 여행 관련 정보는 생생한 정보를 참고하셔서 여행 일정 및 코스를 수립하지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보고 계시는 ‘라오스 마을 ‘ 홈페이지도 참고하시고 부족한 부분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를 방문해 보세요. 생생한 라오스 정보와 현지에서 생활중인 교민분들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라오스 밤문화 코로나 직격탄


라오스 여행, 사업 생활 정보 – 라오스 한인 교민카페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