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라오스 방비엥 청춘들의 놀이터

라오스 방비엥 청춘들의 놀이터

라오스 방비엥 청춘들의 놀이터

Comments: 0

라오스 방비엥 – 젊음을 부르는 도시

라오스 방비엥 은 카르스트 지형의 산이 아름다운 병풍처럼 이어지고 방비엥을 휘감고 흐르는 쏭강과 어우러진 풍경이 빼어난 여행지 입니다. 중국의 절경 ‘계림’과 비교해 라오스의 ‘소계림’으로 부를 정도로 아름다운 곳입니다.

수도 비엔티안 북부에 위치한 방비엥은 한국여행자들에게는 많은 설명을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소문난 라오스 여행 명소로 비엔티안에서 약 170Km 떨어진 곳이지만 비엔티안 국제공항에서 차로 약 4시간이 소요 됩니다. ( ※ 2020년 12월 비엔티안 -방비엥 고속도로 개통으로 지금은 약 90분이 소요 됩니다.)

한국의 도로 여건 같으면 약 2시간 정도면 갈 수 있는 거리지만 라오스의 교통 여건이 그리 좋지 않은 상황이라 시간이 의외로 많이 소요됩니다. 종종 비엔티안 국제공항에 야간에 도착을 해서 방비엥으로 바로 이동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가급적이면 비엔티안에서 1박을 한 후 다음날 주간에 이동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이유는 심야에 방비엥 이동은 아무래도 사고에 노출 될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라오스 방비엥 블루라군

★ 방비엥을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

1.라오스 방비엥 여행을 오시면 금방 느끼시겠지만 산과 강이 어우러지는 풍경이 정말 빼어 납니다. 2. 방비엥을 휘감고 흐르는 쏭강과 경치 좋은 산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국가의 젊은이들이 모이는 곳이라 청춘들의 밤이 즐거운 곳이지요. 3가지 이외에도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구구절절 설명하는 것 보다는 직접 오셔서 느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라오스 방비엥 -짚라인

방비엥 여행 안전하게 즐기기

라오스 방비엥 하면 다양한 액비비티을 즐길 수 있고 젊은 분들이 많이 오시기 때문에 사건.사고가 빈번하게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라오스는 수도 비엔티안 뿐만 아니라 각 지역의 응급의료 체계가 열악한 상황이라 작은 사고가 큰 어려움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지역에서 사고가 발생하면 위험한 상황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안전에 특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 먼저 방비엥 여행을 하기 전 몇 가지 꼭 준수해야 할 점을 말씀 드릴게요.

  1. 안전수칙 준수 하기
  2. 음주 후 버기카 운전 등 액티비티 하지 않기 – 버기카 과속금지
  3. 가이드 통제 잘 따르기
  4. 과다한 음주 하지 않기 – 외국인들과 어울리다 종종 사고 발생
  5. 마약풍선(해피벌룬 ) 하지 않기 – 환각용품이라 처벌 받음

이 정도 지키시면 방비엥 즐기기에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종종 사고가 발생해서 즐거운 라오스 여행 일정을 망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즐거운 여행을 위해 안전수칙 꼭 지키세요.

라오스 방비엥 청춘들의 놀이터

라오스 방비엥 – 액티비티 즐기기

방비엥 액티비티를 즐기려 하다 보면 종류(장소.코스)가 많아서 선택을 하는데 어려움이 많다고 합니다. 물론 가격도 잘 알아보시고 선택을 하셔야겠지요. 하지만 방비엥 시내는 그리 크지 않고 엄청나게 많은 여행사가 있으니 발품을 좀 팔다 보면 좋은 업체를 찾을 수 있습니다.

☆ 방비엥 액티비티 종류를 한번 볼까요?

  • 버기카
  • 카약
  • 롱테일보트
  • 튜빙
  • 짚라인
  • 블루라군(8개소)
  • 열기구

각 액티비티를 혼합해서 여행 코스를 짜기 때문에 더 많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보통 엑티비티 코스는 오전, 오후 한나절 일정을 만들어 즐기게 됩니다. 사전에 미리 준비를 하시면 좀 더 알찬 일정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방비엥 여행을 즐기다 보면 액티비티 이외에도 보트파티(청춘파티), 홈스테이 체험, 암벽등반, 뷰포인트 방문, 동굴 탐험 등 하고 싶고, 가고 싶은 곳들이 너무 많아 일정이 짧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주간에는 액티비티를 즐기고 야간에는 방비엥 밤문화를 주도하고 있는 사쿠라빠와 클럽 순회는 빠질 수 없는 청춘들의 하루 일과가 될 것 같은데요. 방비엥 밤문화에 홀딱 빠져서 과도한 음주를 하시거나 앞에서 말씀 드렸듯이 마약풍선(해피벌룬) 절대 하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종종 과다한 음주 후 낯선 사람들과 어울리다가 수면제 같은 약이든 술이나 음료를 마시고 좋지 않은 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주 라오스 대사관에서 매번 주의를 당부하는 내용이니 참고하세요.

라오스 방비엥 청춘들의 놀이터

★ 라오스 정보와 여행 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를 방문해 주세요.

라오스 긴급 연락처

▣ 라오코리아의 라오스 이야기


라오스 생생정보 –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

 

Shar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