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라오스 북부 여행 씨엥쿠앙 지역 도움 받기

라오스 북부 여행 씨엥쿠앙 돌 항아리평원

라오스 북부 여행 씨엥쿠앙 지역 도움 받기

Comments: 0

라오스 북부 여행 씨엥쿠앙 도움 받기 좋은 곳

라오스 북부 여행 씨엥쿠앙 지역으로 가시는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돌 항아리 평원으로 유명한 라오스 북부 씨엥쿠앙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으로 라오스의 아픈 역사를 간직한 도시 입니다.

씨엥쿠앙은 베트남 전쟁 당시 라오스를 통과하는 “호치민 루트를 이용 남베트남을 공격하는 북베트남 군을 저지하기 위해 미국이 엄청난 폭격을 한 지역 입니다.

아직까지 수많은 불발탄이 남아있어 이로 인한 많은 사상자가 발생하고 있고 미국과 국제 단체의 지원을 받아 불발탄 제거 작업이 계속 진행 중입니다.

미국의 폭격으로 폐허가 되었던 아픈 역사를 지닌 지역이지만 선사시대 매장용으로 사용된 것으로 보이는 수 많은 돌 항아리가 보존되어 있어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으로 라오스의 손꼽히는 문화 유산입니다.

하지만 라오스 교통 여건이 좋지 않고 한국인 여행자들은 대부분 단기로 라오스 여행을 오시는 분이 많아서 잘 찾지 않는 곳인데요.

라오스 자유 여행을 오셔서 씨엥쿠앙 지역을 방문하실 분들이 계시면 현지 교민분의 도움을 받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라오스 북부 여행 씨엥쿠앙 풍경 -아이들이 짐을 메고 걸어가고 있다

 

라오스 북부 여행 씨엥쿠앙 도우미 “알라딘”

라오스 북부 씨엥쿠앙에는 한인 교민 분이 몇 분 생활을 하고 계십니다.

비엔티안 방비엥, 루앙프라방 이외 라오스 북부 지역을 가보고 싶지만 도움 받을 만한 곳이 없어 선뜻 내키지 않는 다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씨엥쿠앙 지역으로 여행을 계획 중 이시면 씨엥쿠앙 한국인 “알라딘”님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알라딘(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 닉네임)님은 라오스 여성과 가정을 꾸리고 씨엥쿠앙에서 봉사 활동하시면서 한편의 전원일기를 쓰고 계시는 분입니다.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에 “씨엥쿠앙 처가살이” 이야기 글을 올려주셔서 카페에서도 인기가 많은 분입니다.

라오스 씨엥쿠앙 여행 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씨엥쿠앙 처가살이” 를 클릭해 보세요.


★ 라오스 정보와 여행 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를 방문해 주세요.

라오스한인교민카페

▣ 라오코리아의 라오스 이야기


라오스 생생정보 ㅣ?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

Share this post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