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미녀 선발 대회 미스 라오

라오스 미녀 선발 예선 대회

라오스 미녀 선발 대회 미스 라오

Comments: 0

라오스 미녀 선발 미스 라오 

라오스 미녀 선발 대회 ‘미스 라오 2021’이 코로나 사태에도 불구하고 개최된다고 합니다.

현재 예선전을 통과한 30명의 후보자들의 온라인 인기 투표가 진행되고 있고, 본 대회는 12월말경 열릴 예정입니다.

한국은 미스 코라아 등 미녀 선발 대회가 성을 상품화 한다는 문제가 제기되어 공중파 방송 중계 중단 등 조용하게 열리고 있지만 미스 라오 선발 대회는 70-80년대 미스 코리아 선발대회 느낌 입니다.

라오스 미녀 선발 대회는 ‘미스 라오스‘ 이외 ‘미스 유니버스’, ‘미스 인터내셔널’ 등 다양한 대회가 열리고 있고, 라오스 여성들의 관심도 높은 편입니다.

라오스 미녀 선발 대회 -미스 라오스 2021 후보자 30명

 

라오스 미녀 대회는 신분 상승의 기회

미스 라오 등 미녀 선발 대회가 라오스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은 이유는 아무래도 미녀 대회가 신분 상승의 기회로 작용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아닌가 합니다.

여성들이 일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도 없고 ‘1인당 국민 소득 3,000달러, 최저 임금 110만낍(2021. 12. 약 110달러)‘인 라오스 상황을 고려해보면 미인 대회는 여성들에게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라오스 모델들과 사진을 찍으며 경험한 바로는 미인 대회에 입상을 해도 한국처럼 연예인으로 진출을 하거나 광고 모델로 유명세를 타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라오스 경제가 아직 유엔이 지정한 최빈국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고, 사회주의를 표방하는 국가다 보니 아직 방송이나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발달되지 않은 것이 이유였던 것 같습니다.

라오스 전통복을 입은 미스 라오스 후보자

 

 자본주의 물결에 변화하는 라오스 미녀들

2016년 처음 접했던 라오스 모델들의 모습과 2021년 지금의 모습을 보면 많은 부분이 눈에 띄게 변화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2016년 라오스 모델들과 태국 모델들을 보게 되면 한눈에 알아볼 정도로 비교가 되었지만, 지금은 구분이 어려울 정도로 라오스 모델들이 세련된 것 같습니다.

또한 태국을 통해 빠르게 유입되는 자본주의 문화로 인해  우리가 생각하는 사회주의 국가 여성들의 모습을 찾아 볼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변화를 가져 온 것 같습니다.

미스 라오스 후보자

여기에 더해 2022년 외국인의 라오스 여행이 재개되고 라오스-중국 철도가 본격적으로 운행을 시작하게 되면 라오스 모델들과 광고,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더 많은 변화가 예상됩니다.

라오스 여행을 오시는 분들 중 라오스 사업에 대해 관심을 갖은 분도 많이 계시는데요. 광고와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관심을 가져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라오스 정보와 여행 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를 방문해 주세요.

라오스한인교민카페


라오스 생생정보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

Share this post

답글 남기기


You've just added this product to the c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