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방비엥 이동하는 방법

라오스 방비엥 이동하는 방법

Comments: 0

라오스 방비엥 이동하기 - 남늠비치리조트

라오스 방비엥 이동하기

라오스 방비엥은 수도 비엔티안과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 구역인 루앙프라방 중간에 위치한 작은 마을 입니다.

라오스를 찾는 한국여행자 중 80% 이상은 방비엥을 찾는다고 할 정도로 한국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곳 입니다.

수도 비엔티안에서 약 170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어 항공편으로는 접근이 불가능한 상태라 육로를 이용해 이동을 해야 합니다.

대부분 라오스 여행을 오시는 분들이 라오스 방비엥으로 이동하는 방법은 2가지 입니다.

수도 비엔티안에서 방비엥으로 이동하는 방법과 루앙프라방에서 방비엥으로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라오스 방비엥 이동하는 방법

비엔티안에서 방비엥으로 이동하기

수도 비엔티안에서 방비엥으로 이동하는 방법은 몇 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여행사에서 판매하는 미니밴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

금전적으로 보나 시간상으로 보나 가장 편리하고 저렴한 방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종종 라오스 여행 가이드북을 보고 비엔티안 북부터미널에서 방비엥으로 이동을 하시려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 방법은 라오스에 처음 오시는 분이 이용하기에는 불편한 점이 많기 때문에 설명 드리지 않겠습니다.

비엔티안에서 라오스 방비엥으로 가는 미니밴은 티켓 예매가 쉽고 판매를 하는 여행사가 많아 한국에서도 예약이 가능합니다.

비엔티안에 도착 1박을 하시는 분은 미리 예약한 호텔로 픽업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이용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간혹 한국에서 저가항공사의 항공편을 이용해 비엔티안에 밤늦게 도착해서 심야 방비엥 이동을 문의 하시는 분이 계시는데요.

거듭 말씀드리지만 심야의 라오스 방비엥 이동은 위험성이 높기 때문에 자제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비엔티안에서 방비엥 까지는 차량으로 약 4시간에서 4시간 30분 정도 소요(휴게시간 포함) 됩니다.

요금은 50,000낍 ~70,000낍 정도이고 하루 2회(09:00 / 13:30 ) 운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 [방비엥 미니밴 알아보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루앙프라방에서 라오스 방비엥 이동하는 방법

루앙프라방에서 방비엥 이동하기

라오스 여행을 오시는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라오스 여행 명소는 방비엥과 루앙프라방 입니다.

비엔티안 >> 방비엥 >> 루앙프라방 >> 비엔티안 코스와 비엔티안 >> 루앙프라방 >> 방비엥>> 비엔티안 2가지 코스 중 하나를 택해 여행을 하게 되는데요.

비엔티안에서 루앙프라방으로 이동 후 방비엥으로 이동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라오스북부 루앙프라방에서 방비엥까지 거리는 약 180Km 정도이고 대부분 도로는 산악지대를 통과하는 도로 입니다.

오래전 한국 강원도 산악길을 달린다고 생각 하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것 같습니다.

루앙프라방에서 방비엥으로 이동하는 방법도 비엔티안에서 방비엥으로 이동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미니밴을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편리한 방법입니다.

Vip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미니밴을 이용하면 새로 생긴 도로를 이용하기 때문에 시간이 단축되는 이점이 있습니다.

티켓은 루앙프라방 현지 여행사에서 언제든 구매가 가능하므로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셔도 하루, 이틀 전 정도면 언제든 예약이 가능합니다.

(성수기에는 예약 손님이 많을 수 있으니 미리 챙겨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버스나 미니밴을 예약하시면 툭툭이로 호텔에서 픽업을 해주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 합니다.

가격은 10만낍~13만낍 정도이고 하루 5~6회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소요시간 5시간~5시간 30분)

라오스 여행, 사업, 생활정보 –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

카페 바로가기

Share this pos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