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여행 기간 어느 정도가 좋을까?

라오스 여행 기간 어느 정도가 좋을까?

Comments: 0

라오스 비엔티안

라오스 여행 기간

라오스 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장 먼저 고민 되는 일이 여행 기간이 아닌가? 합니다.

여행 기간은 짧은 것 보다는 적당히 긴 일정이 좋다는 것은 다 아는 사실이지만 그럴 수는 없는 것이 현실이지요.

라오스로 여행을 떠나고 싶은데 여행 기간은 얼마면 좋을까?

라오스 여행 준비를 하다 보면 먼저 자유여행이 좋을까? 아니면 패키지 여행이 좋을까? 갈등을 하면서 라오스 패키지 여행 상품을 찾아보게 됩니다.

라오스 패키지 여행 상품 광고를 보게 되면 저렴한 여행 상품이 많은데요, 가장 저렴한 상품의 일정은 보통 3박 5일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럼 라오스 자유여행 3박5일로 떠나볼까요?

라오스 여행 기간 -비엔티안 사원

인천공항에서 한국 저가 항공을 이용한 3박 5일 라오스 여행 일정을 한번 체크해 볼게요?

인천공항에서 비엔티안 까지 약 5시간 30분이 소요 됩니다.

비엔티안 국제공항에 도착해서 입국심사와 수화물을 찾고 나면 늦은 밤이 됩니다.

당일 밤 심야벤을 이용해 방비엥으로 이동을 하려는 분도 계시겠지만 대부분 비엔티안에서 1박을 하게 됩니다.

매번 말씀을 드리지만 비엔티안 국제공항에 도착해서 심야에 방비엥으로 이동하시는 것은 자제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다음날(2일차) 아침 식사 후 비엔티안을 출발 방비엥으로 이동을 합니다.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에서 방비엥 까지는 버스로 약 4시간이 소요 됩니다.

방비엥에 도착 호텔 체크인 후 당일 오후 간단한 코스의 방비엥 투어가 가능 하겠지요.

방비엥에서 2박(2-3일차) 후 4일차 아침 일찍 방비엥을 출발 비엔티안으로 돌아와 간단한 비엔티안 투어를 마치고 저녁 비행기를 타면 다음날 새벽(5일차)한국에 돌아오게 됩니다.

1일차(비엔티안1박)- 2일차-3일차 (방비엥2박)-4일차(비엔티안 투어 및 귀국)- 5일차 한국 도착

대략 이 정도 일정이 아닌가 합니다.

3박 5일의 경우 비엔티안, 방비엥 2개 도시 여행이 가능하지만 가끔 3박 5일로 루앙프라방을 포함한 여행 일정을 계획하는 분이 계십니다.

루앙프라방 반루마을

라오스는 도로(교통) 여건이 한국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낙후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무리한 이동코스를 계획하게 되면 길에서 소비하는 시간이 너무 많다는 생각입니다.

비엔티안에서 루앙프라방은 버스로 10시간 방비엥에서 루앙프라방은 6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국내선 항공을 이용해 이동 시간을 단축하는 방법도 있지만 효율적인 여행을 위해서는 비엔티안, 방비엥, 루앙프라방 코스는 최소 4박6일 일정을 계획하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라오스 여행과 사업, 생활 정보가 필요하시면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를 방문해 보세요.

라오스 여행 기간 -비엔티안 밤문화
카페 바로가기

Share this pos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