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라오스 한달살기 준비하기 좋은 곳

라오스 한달살기 준비하기 좋은 곳

Comments: 0

라오스 한달살기

‘라오스 한달살기’ 에 관심을 두는 분들은 크게 두 가지 경우인 것 같습니다. 라오스를 한번 다녀가신 분이 라오스의 매력에 푹 빠져 장기 여행을 해보고 싶거나, 라오스에서 사업 또는 노후를 보내기 위해 라오스를 직접 경험해 보고 싶은 분들 같습니다.

2016년 라오스와 인연이 되어 한국과 라오스를 오가며 생활을 하고 있지만 라오스는 오랜 기간 경험을 해도 알 수 없는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라오스 한달살기를 휴식을 위한 여행 목적으로 오시는 분들은 30일 이라는 시간이 금방 가겠지만 사업 준비와 같은 다른 목적을 가지고 하시는 분은 좀 더 세심한 준비가 필요하다는 생각입니다.

라오스 한달살기가 관심을 많이 받고 매력적인 가장 큰 이유는 라오스가 한국에 비해 물가가 저렴한 편이고 치안 상태가 다른 국가에 비해 좋은 것이라고 합니다. 저 또한 라오스 생활을 한지 6년이 되었지만 라오스에서 나쁜 일을 당한 적이 없고 생활비 또한 허튼 짓만 하지 않으면 큰 부담이 되지 않으니 좋습니다.

라오스 한달살기 ㅣ 민속박물관에서 라오스 수공예품 만들기 체험하는 여학생

라오스 한달 생활비

가끔 유튜브 방송을 통해 라오스 한달 생활비를 터무니 없이 이야기하는 사람도 있다고 하는데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50만원도 안되는 돈으로 라오스에서 한 달 살기를 하시려면 그냥 그 돈으로 한국에서 계시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날씨도 덥고 말도 안 통하는 나라에 와서 50만원 이하의 돈으로 라오스 한달살기를 하는 것은 여행과 체험이 아니라 극기훈련을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한달살기 비용은 사람마다 생활 습관과 수준이 다르니 상식적인 기준에서 판단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무리 라오스 물가가 저렴하다고 해도 한국인이 한 달 최저임금 100달러가 조금 넘는 라오스 사람들과 비슷한 여건의 생활을 하기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50만원 이하로 한달살기가 가능하다면 저는 지금 수준 높은 생활을 해야 하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그런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2020년과 2021년은 라오스에서 생활을 하는데 다른 해에 비해 생활비가 적게 듭니다. 라오스 물가가 더 저렴해진 것이 아니라 사태가 얼마나 장기화 될지 모르니 허리띠를 졸라 메고 근근이 버티고 있는 특수한 상황 아닌가 합니다.

라오스 한달살기 ㅣ 비엔티안 아침시장 풍경

라오스 한달살기 준비하기

라오스 한달살기를 시작해 보려고 마음을 굳히고 나니 언제 가야 좋을 지? 어디서 해야 할지? 궁금증을 해결해 보려고 하지만 라오스에 지인이 없는 상황에서는 막막한 것이 현실입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라오스 관련 온라인 카페에 가서 관련 자료를 찾아보고 도움을 받아 보려 하지만 라오스 한달살기 같은 돈 안되는(고객이 아닌) 사람에게는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급한 마음에 온라인 카페에서 아무나 붙잡고 도움을 요청해 보고 싶지만 해외에 나가면 “가장 조심해야 할 사람이 한국인”이라는 말을 많이 듣다 보니 혹시 좋지 않은 일이 발생할까? 걱정이 되어 선뜻 내키지 않습니다.

저 또한 2016년 라오스에 처음 와서 라오스 관련 정보를 얻기도 힘들고 설령 정보를 얻었다 해도 이게 맞는지 틀린 것인지 도통 알 수가 없어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그 해결책으로 만든 것이 라오스 온라인 커뮤니티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 입니다.

2018년 4월 맨땅에 헤딩하는 심정으로 개설한 온라인 카페가 지금은 약 9,000명의 멤버가 가입한 라오스 커뮤니티 카페로 발전을 했습니다. 카페에 오시면 라오스 각 지역에서 생활을 하는 멤버(교민)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시간 나실 때 자신이 한달살기를 해보고 싶은 지역의 멤버님들과 소통도 하시고 정보도 공유하다 보면 라오스 한달살기 준비에 큰 어려움이 없을 것 같습니다.

라오스 한달살기 ㅣ 루앙프라방 들녁을 걷고 있는 엄마와 딸


★ 라오스 정보와 여행 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를 방문해 주세요.

라오스 긴급 연락처

▣ 라오코리아의 라오스 이야기


라오스 생생정보 –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

Share this post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