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방비엥 자유여행 즐기기
라오스 방비엥 자유여행 즐기기
‘라오스 방비엥 자유여행’ 을 오시는 분들이 가장 즐기고 싶은 것은 다양한 액티비티가 아닌가 합니다. 라오스 방비엥은 카르스트 지형의 산과 잘 어우러진 강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많은 외국인 여행자들이 찾는 곳입니다.
역동적인 레포츠를 즐기다 보니 안전사고도 종종 발생을 해서 여행을 망치는 분들도 계시지만, 안전 수칙 만 제대로 지킨다면 라오스 방비엥은 그야말로 놀기 좋은 곳입니다.
버기카, 카약, 튜빙, 스피드 보트, 짚라인 그리고 10여 개나 되는 블루라군 유원지에서 즐기는 물놀이는 매력적이지만 사전에 준비를 잘 하지 못하면 아까운 시간을 낭비하게 됩니다. 특히 라오스 방비엥 액티비티 중에서 가장 인기가 높다는 버기카를 탈 때는 사전 준비를 잘하시면 좋습니다.
방비엥 액티비티 버기카 즐기기
단순하게 버기카를 타고 방비엥을 돌아다니는 것이 아니라 사전에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블루라군 유원지(약 8-10개)를 선택해 코스를 미리 확인해 두시면 좋습니다.
블루라군(1)의 경우 라오스 방비엥 여행을 오시는 여행자들이 대부분 찾기 때문에 라오스 여행 성수기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 물놀이를 즐기기에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따라서 ‘라오스 방비엥 자유여행’ 을 오셔서 원조 블루라군을 안 가볼 수 없으니 잠시 들렀다가 버기카를 타고 다른 블루라군으로 이동해 덜 붐비는 곳에서 자유 시간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몇 해 전만 하더라도 라오스 방비엥에는 블루라군이라는 이름의 유원지가 3곳이 있었지만 지금은 10여 개의 블루라군이 운영 중입니다. 따라서 원조 블루라군 만 고집하지 마시고 사전이 미리 버기카 코스를 준비하시면 좀 더 알찬 라오스 방비엥 자유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라오스 방비엥 자유여행 액티비티 TIP
종종 패키지 여행 상품을 이용해 방비엥 여행을 오셨다가 옵션으로 액티비티를 즐긴 후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그것은 저렴한 패키지 상품에 따르는 추가 비용이 반영된 요금입니다.
라오스 방비엥 자유여행을 오시는 분들은 방비엥 시내 여행사를 이용하시면 저렴한 가격으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액티비티 상품을 현지에서 직접 구매해 즐기다 보면 저렴한 가격이라는 장점도 있지만, 불필요한 시간을 허비하는 일도 발생을 합니다.
권해드리고 싶은 방법은 즐기고 싶은 액티비티 종류를 미리 선택 한 후 사전에 현지 여행사에 예약을 한 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편해진 라오스 방비엥 자유여행
그동안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에서 약 160Km 떨어진 곳에 있는 방비엥을 가기 위해서는 차를 타고 4시간 정도 이동을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2020년 12월 라오스 최초의 비엔티안- 방비엥 고속도로가 개통이 되어 지금은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90분이면 이동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2022년 12월 2일 5년 간의 공사를 마친 ‘라오스-중국 철도’가 개통이 되어 기타를 이용할 경우 60분이면 방비엥을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라오스-중국 철도는 수도 비엔티안을 출발 방비엥, 루앙프라방, 우돔싸이 등 라오스 북부 도시를 거쳐 중국 남부 쿤밍(윈난성) 까지 연결됩니다.
따라서 방비엥 고속도로와 라오스-중국 철도를 적절하게 이용하시면 방비엥은 물론 루앙프라방 등 라오스 북부 도시로 다양한 코스의 라오스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라오스 정보와 여행 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를 방문해 주세요.
라오스 생생정보 –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
답글 남기기
댓글을 달기 위해서는 로그인해야합니다.